728x90
반응형

블랙 위도우(Black Widow) | 굳바이 나타샤! 하이 옐레나!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2년 전에 개봉했으니, 지금은 스포일러를 공개해도 될 듯 싶다. 혹시나 영화를 아직 안 봤고 볼 예정이라면 뒤로가기를 클릭 혹은 터치하세요.

엔드게임에서 아이언 맨의 죽음과 캡틴 아메리카의 변화에 놀라 나타샤 로마노프이자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의 존재를 잠시 잊었다. 영화 중반, 나타샤와 호크 아이는는 소울 스톤을 찾으러 보르미르에 간다. 타노스는 가모라를 죽여서 스톤을 갖지만, 둘은 서로가 죽기 위해 싸우다 끝내 나타냐가 절벽 아래로 떨어지면서 생을 마감한다.

 

시간 여행에서 유일하게 돌아오지 못한 나타샤 로마노프. 그녀는 엔드게임을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한다. 주연급이지만, 주연은 아닌 중요 인물로 등장했던 그녀가 이번에는 자신의 이름을 건 영화로 주인공이 되어 돌아 왔다. 블랙 위도우는 마블 히어로 스칼렛 요한슨의 마지막 영화로 나타샤 로마노프는 여기까지이지만, 블랙 위도우는 나타샤에서 옐레나(플로렌스 퓨)로 세대교체가 됐다.

 

블랙 위도우는 히어로이기 전 스파이였다. 다른 히어로에 비해 슈트나 망치, 방패, 염력, 거미줄 등 탁월한 무기는 없지만, 누구 못지않게 액션 하나는 끝내준다. 액션은 남성의 전유물은 아니다. 블랙 위도우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토르, 헐크 등 남성 히어로가 나오는 영화만큼 아니 그 보다도 더 화끈하고 끝내주는 액션 연기를 보여준다.

 

아이맥스로 보면 더 짜릿할텐데, 2D만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영화의 시점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가 끝나고 소코비아 협정을 안한 다른 히어로들은 감옥에 갇히지만, 캡틴 아메리카와 나탸사는 정부의 감시망을 피해 도망자가 된다. 나타샤는 다른 어벤져스의 단독 영화에 주연급으로 등장했지만, 그녀가 주인공인 블랙 위도우에는 아무도 등장하지 않는다. 이러쿵 저러쿵 그들에 대한 말만 있을 뿐이다.

 

외로웠던 나타샤는 가족을 만나 외롭지 않아~

나타샤는 전문 킬러에 러시아 스파이였고, 쉴드에 들어가기 위해 부다페스트에서 엄청난 일을 벌였다는 정도만 알고 있을뿐, 그녀에 대해 아는 정보를 거의 없다. 다른 히어로들에게는 가족이나 애인, 친구가 있는 반면, 그녀는 스파이라서 그랬는지 몰라도, 늘 혼자였다. 호크아이와는 친한 건 아마도 쉴드 동기라서 그런 듯 싶고, 헐크와는 러브 라인이 될 듯 했지만 헐크가 우주로 떠나는 바람에 휴지조각이 됐다.

 

늘 혼자였던 나타샤에서 아빠와 엄마 그리고 동생이 등장한다. 위장 가족이지만, 잠시동안 남들처럼 평범한 아이로 행복한 삶을 산다. 하지만 전문 킬러가 되기 위헤 레드룸에 들어가고 우등생으로 졸업을 하지만, 반강제적으로 여자의 기능을 상실하게 되면서 그녀는 스파이가 아닌 쉴드 요원이 된다.

 

엄청난 빌런 태스크마스터

나타샤는 정신적으로 세뇌를 당했기에 쉽게 빠져나올 수 있었지만, 다른 블랙 위도우들은 화학적으로 뇌기능을 조작당했기에 해독제가 없으면 드레이코프에게 무조건 충성을 해야 한다. 

 

드레이코프는 영화에서 처음 등장하는 인물로 나오지만, 어벤져스에서 호크아이와의 짧은 대화에 등장했던 인물이다. 드레이코프는 나타샤가 쉴드에 들어가기 위해 죽여야 했던 인물이었고, 작전상 어쩔 수 없다고 해도 그가 죽을때 딸도 함께 죽게 된다. 죽은 줄 알았던 두 인물은 레드룸의 수장이 되었고, 엄청난 빌런이 되어 다시 돌아왔다.

 

자기가 본 모든 걸 복제해 내는 능력을 갖고 있는 태스크마스터는 마치 거울과 싸우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초반 나타샤와 겨루는 장면에서 둘이 똑같이 착지를 하는데 처음에는 나타샤의 복제인간인가 했다. 헌데 복제 능력을 갖고 있는 빌런이다. 싸우는 장면만 따로 자세히 볼 수 있다면, 누구를 흉내내고 있는지 찾아내고 싶다. 호크아이는 활이라는 무기가 있어 확실히 알겠는데, 나머지는 잘 모르겠다. 

 

늘 혼자였던 나타샤는 어벤져스라는 가족에, 어릴때 잠시 살았던 가족까지 만나게 된다. 그래서 소울 스톤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을 수도 있었나 보다. 끝내 친부모의 존재는 알아내지 못했지만, 그녀는 그 누구보다 더 행복했을 거다. 

 

엘레나가 세뇌가 풀리자마자 처음으로 구입한 조끼를 나타샤에게 주고, 그 조끼를 입고 그녀는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비전을 구하기 위해 등장한다. 조끼 하나로 블랙 위도우와 인피니티 워를 연결하다니 놀랍다. 영화내내 조끼를 넘 강조한다 싶었는데, 엄청난 떡밥인지는 영화가 끝나고 관련 내용을 찾아보다가 알게 됐다. 

 

마블 영화답게 쿠키 영상은 당연히 있다. 엔딩 크레딧이 끝나면, 어벤져스 엔드게임 후의 시점으로 옐레나와 어떤 여성이 등장한다. 누군가의 무덤 앞에서, 사실 이 장면을 보고 난 후에야, 그녀의 죽음을 인지했다. 마블 영화를 놓치지 않고 봤지만, 다 기억하는 건 아니라서 그녀가 계속 살아 있는 줄 알았는데,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나타샤 로마노프도 죽음으로 어벤져스를 졸업했다. 

 

스타워즈의 새로운 시리즈가 아직도 어색한데, 마블도 세대교체 중이다. 원년 멤버가 좋았기에, 다음 주자에 대한 기대보다는 우려가 크다. 아이언 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블랙 팬서(채드윅 보스만) 그리고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당신들이 있어 즐겁게 재미나게 영화를 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까칠양파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