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728x170

공덕동 무삼면옥

덤으로 조금씩 먹어봤던 간장비빔 메밀냉면을 단독으로 먹기 위해 다시 갔다. 자고로 냉면은 추울때 먹어야 한다기에, 마포역 근처에서 공덕역을 지나 공덕 소담길까지 걸어서 갔다. 냉면 먹기 딱 좋은 몸상태를 만들었는데, 너무 심하게 만들었나 보다. 살짝 감기가 온 듯 하지만, 그래도 좋아하니 겨울 냉면 사랑은 앞으로도 쭈욱이다. 

 

공덕 소담길, 차돌삼합 진대갑 옆집이 무삼면옥

무MSG, 무설탕, 무색소라서 무삼면옥이다. 여기에 100% 메밀냉면까지 자극적인 음식에 지친 속을 담백함으로 달래기에는 여기만한 곳은 없는 거 같다. 한우곰탕과 차돌곰탕도 괜찮을 거 같은데, 먹을지는 모르겠다. 왜냐하면 냉면만 먹을 거니깐.

 

당일 오전에 자가제분으로 반죽을 하며, 봉평 메밀쌀 100% 확인 완료

두번째 방문이고, 뭐 먹어야할지 미리 정하고 왔으니 자리에 앉기도 전에 주문부터 한다. 햄버거 집 주문기계는 복잡해서 싫은데, 여기는 참 단순하니 좋다. 간장비빔(11,000원)과 강황 완자 만두(5,000원)를 주문하고, 셀프이니 면수를 컵에 담아 자리에 앉았다.

 

천천히 맛을 음미하기 위해 바쁜 점심시간을 피해서 왔더니, 아무도 없다. 무삼면옥과 메밀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포스팅에 사진을 올렸기에 이번에는 없다. 대신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제대로 된 100% 메밀면을 먹을 수 있고, 비주얼은 평양냉면과 비슷하지만 춘천지역에서 만들어 먹었던 냉면이라고 한다.

 

원산지가 전부 국내산, 주인장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메밀면을 삶은 면수인데, 면수라 쓰고 메밀차라고 읽어도 될 정도로 진하다. 텀블러를 챙겨와 하나 가득 담아가고 싶지만, 안될 거 같기에 늘 생각만 한다. nomsg 와이파이에서도 주인장의 자부심이 강하게 느껴진다. 

 

간장비빔 메밀냉면
그리고 강황완자만두

기본찬은 무김치와 오이무침 그리고 냉면 육수는 맞는데, 약초 달인 물이다. 약초라고 해서 한약같은 쓴맛은 아니지만, 살짝 씁쓸한 맛은 난다. 면수는 딱 취향저격인데, 약초 달인 물은 살짝 취향저격이다. 

 

고기 고명이 올라가는데, 일부러 빼달라고 했다. 식은 고기보다는 표고버섯을 더 먹고 싶어서다. 덤으로 먹었을때 본 비주얼과 비슷한데, 단독으로 먹으니 목이버섯과 어육간장도 양이 많다. 

 

역시 면은 정말 손색이 없다. 껍질없는 100% 메밀면, 투박한데 정감있고 순수해 보인다. 고소보다는 구수한 맛이 눈으로도 충분히 보인다.

 

잡채 먹을때는 일부러 안 먹으려고 하는데, 이번에는 다르다.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고, 간장양념이 워낙 좋으니 버섯도 좋기만 하다.

 

강황 완자 만두

굴림만두인데, 강황땜인듯 메밀냉면과는 달리 맛이 상당히 강하다. 아니면 냉면이 워낙 담백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거 같기도 하다. 결론은 약초 달인 물처럼 살짝 취향저격인 걸로.

 

표고버섯 고명은 참 매력적
배 한쪽과 절인무

공든 탑은 무너져야 맛있게 된다. 임금님이 드셨다는 어육간장과 버섯 그리고 메밀면을 잘 비벼주면 된다. 비빔냉면은 고추장양념인데, 이건 간장 양념이다. 감칠맛 폭탄임을 알기에, 먹기도 전에 침샘 폭발이다.

 

파스타를 먹듯, 이렇게 돌려도 면에 끈기가 있으니 절대 끊어지지 않는다. 허나 입에 넣으면 무심하게 툭툭 끊어지면서 사라진다. 여기에 엄청난 감칠맛이 더해지니 지금껏 먹어왔던 냉면이 아니다. 후라이드와 양념 치킨만 먹다가, 간장 치킨을 먹고 놀랐던 그때와 비슷한 느낌적인 느낌이다.

 

참치뱃살 초밥도 한두개 먹어야 좋지, 연달아 10개 이상 먹으면 엄청난 기름짐에 질리게 된다. 간장비빔 메밀냉면을 먹기 시작할때는 참 좋았는데, 감칠맛 폭탄이 쾅쾅쾅 계속 이어지니 살짝 머리가 아파온다. 물에 고추장 그리고 간장비빔까지 다 먹어 보니 나의 취향은 물냉면이다. 그리고 간장비빔은 덤으로 주니깐 맛만 보는 걸로 해야겠다. 감칠맛 폭탄은 조금만 먹어도 충분하니깐. 

 

 

▣ 이전 방문기

공덕동 무삼면옥 100% 메밀면에 흠뻑 빠지다

 

공덕동 무삼면옥 100% 메밀면에 흠뻑 빠지다

공덕동 무삼면옥 평양냉면과 막국수 그 사이 어디쯤일까? 비주얼은 평양냉면인데, 맛은 막국수라고 할까나. 정확히 이거라고 하기에는 살짝 애매하지만, 100% 국산 메밀면의 참맛을 느끼기에는 손색이 없다. 육수..

onion02.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