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산 해운대 빛축제

빛과 함께한 부산여행, 그 첫번째는 해운대 빛축제다. 어둠은 하늘도 바다도 다 삼켜버렸지만, 그럴수록 더 빛나는 건 불빛이다. 온통 파란불빛으로 물든 해운대 빛축제, 올해처럼 내년에도 또 왔으면 좋겠다.

 

크리스마스 이브 하루 전, 눈치게임을 할 수 없으니 사람들 사이로 비집고 들어가야 한다. 온전한 성의 모습을 제대로 담아보고 싶은 맘은 애당초 포기하고, 서둘러 이동했다. 

 

누군가 심령사진 같다고 했는데, 와우~ 파란 불빛이 엄청나다. 무지개 빛까지 바라지는 않지만, 온통 파랗다. 

 

빛터널
시작점을 향해 가고 있는 중

초승달 포토존은 병목현상이 심하니, 아무래도 지나쳐 가야겠다. 그나저나 파란 불빛이 참 멋스러운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 암튼 오묘하다.

 

빛축제라고 했을때, 해운대 모래사장 전체를 다 꾸몄을까 했다. 하지만 축제장은 아주 일부분이다. 살짝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괜찮다. 왜냐하면 사진이 아니라 실제로 보고 있는 중이니깐. 해운대 빛축제에 왔노라, 보았노라, 즐겼노라.

 

파란 모래알이 반짝

파란색이라서 보케놀이는 그만해야겠다. 더 심령사진스럽다. 

 

노란 진라면 간판이 더 돋보여~

조형물마다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어둠이 감싸줘서 좋다. 후보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깐. 파란 돌고래는 잠시 바다가 아니 해안가에서 노는 중이다. 

 

아무래도 저 곳이 하이라이트?
파란불빛에 지쳤는데 안구정화 중

어둠은 무섭고 싫지만, 옆에 빛이 있으니 따스하고 편안하다. 깜깜한 밤하늘에 빛나는 불빛, 겨울밤은 그렇게 더 깊어만 간다.

 

모래사장이라는 공간때문일까? 지금껏 봐왔던 빛축제에 비해서 볼거리가 많이 부족해 보인다. 그래서 조형물이 있는 곳마다 병목현상이 일어나는 거 같다. 그나저나 개인적으로 겨울바다를 엄청 무서워하는데, 불빛이 있어 견딜만 하다.

 

첫사진에 나왔던 마법의 성을 향해 가는 중
그림자 놀이 / 속이 다 보이는 빈 선물상자

어쩌면 당연한 결과겠지만, 사람들을 피해 밖으로 나왔다. 뒷모습이지만 그리 나쁘지 않다. 그나저나 진라면 간판은 위치선정을 정말 잘한 거 같다. 혹시 미리 알고 축제가 있기 전에 딱 선점을 했던 것일까? 암튼 축제 현장에 없는 노란빛을 담당하고 있다. 

 

파란불빛이 끝난 줄 알았는데, 징하게 또 이어진다. 헌데 여기는 아까와 달리 사람이 다닐 수 있는 공간없이 불빛으로만 채웠다. 

 

그럴 의도는 아니었는데, 마법의 성이 아니라 진라면의 성!

아름답다, 예쁘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 인간이 편리하게 사용하는 플라스틱땜에 동물은 죽어간다. 안 쓸 수는 없고, 나름 덜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주변에는 플라스틱이 너무 많다.

 

해운대 빛축제 아니라 해운대 푸른빛축제다. 살면서 이렇게나 많은 푸른빛을 본 적이 있나 싶다. 두통이 올 정도로 눈이 부시다. 그나저나 공사중일때는 몰랐는데, 완공된 엘0티를 보니 높이감이 어마어마하다. 최고층에 누가 살지 모르겠지만, 전망 하나는 끝내줄 거 같다. 혹시 멀미를 달고 살지는 않겠지. 

 

해운대 빛축제가 벌써 6회째란다. 이번이 처음이고 또 오게 될지는 아직은 모른다. 그나저나 빛축제는 해안가에서만 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 듯 싶다. 빛축제를 보고난 후, 상국이네 떡볶이가 생각나 해운대전통시장에 왔다. 오는 길에 크리스마스답게 멋진 트리도 보고 차력쇼인지 불쇼도 봤다. 

 

해운대에 왔는데 상국이네 떡볶이를 아니 먹을 수 없다. 튀김에 순대까지 세트로 구입해야 하지만, 야식이라서 달랑 떡볶이만 사서 숙소로 갔다. 개인적으로 밀떡파이지만, 부산에 오면 쌀떡파가 된다. 도톰한 오뎅에 쫀뜩쫀뜩한 쌀떡 그리고 매콤달달한 양념까지 부산에 와야만 먹을 수 있기에 절대 놓치지 않는다. 진라면이 매우 몹시 먹고 싶었다는 건, 안 비밀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