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5월의 장미는 사람을 설레게 해~ 도림동 장미마을

5월을 대표하는 꽃이자, 여왕이라는 수식어가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꽃이 있다. 한송이도 좋고, 백송이도 좋고, 백만 송이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중랑천, 올림픽공원, 푸른수목원 등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곳도 좋지만, 이왕이면 숨은 명소를 찾고 싶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더니, 영등포에 아담하지만 멋들어진 장미 명소가 있다. 영등포구 도림동 장미마을이다.

 

장미마을은 서울시 영등포구 도신로15길 11, 영등포 스포츠 클라이밍경기장 주변이랍니다~

장미 명소에 간다면서, 생뚱맞게 암벽등반? 영등포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과 장미마을은 한 집에 살고 있다. 원래 이곳은 도림유수지로, 2018년 8월에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이 개관을 했다. 영등포구 최초의 국제규격 클라이밍 경기장으로 실내·외 등반루트가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한다. 3년 전에만 알았더라면 도전해볼 텐데, 지금은 멀리서 보는 것으로 만족한다. 

 

예전부터 장미가 많아서 장미마을이 됐을까? 아니면 장미를 집중적으로 가꾸면서 장미마을이 됐을까? 이유는 모르지만, 어찌 됐든 5월의 여왕을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

 

역시 빨간 장미가 젤 예뻐~
절정이 살짝 지난 듯 싶지만 그래도 괜찮아~

도림유수지 주변은 온통 장미세상이다. 참, 지난 주말에 장미마을 축제를 했다고 하더니, 청사초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핑크 장미 꽃말은 행복한 사랑.

 

액자 느낌이 나도록 찰칵~

하얀 장미 꽃말은 사랑, 평화, 순결, 영면, 존경.

 

노란 장미 꽃말은 기쁨, 우정, 질투, 증오, 배신, 환영, 집착, 이별.

 

빨간 장미 꽃말은 사랑, 아름다움, 낭만적인 사랑, 용기, 존경, 열망, 열정. 붉은 장미 한송이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붉은 장미 꽃봉오리는 순수와 사랑이라고 한다. 색마다 꽃말도 다 다르고, 여왕이 맞긴 맞나 보다. 활짝 핀 장미도 좋고, 꽃봉오리가 필락 말락 하고 있을 때도 좋고, 장미는 장미라서 좋다. 

 

덩굴장미를 배경삼아~
장미향에 취하면 운동도 잘 될 듯~
한때는 저 훌라후프를 겁나 잘 돌렸다는~
금계국
대형 보라색 민들레가 아니고 알리움이라고 함~(구글링)
원없이 여왕님을 보고 또 보고 있는 중~
덜 시든 장미를 찾으면 줌으로 당겨당겨~
오른쪽 건물은 도림2동 빗물펌프장이라네~

유수지는 가뭄이나 홍수 때에 물의 양을 조절하기 위해 마련한 천연 또는 인공의 저수지라고 한다. 그때문인지, 장미 길이 둑처럼 느껴진다.

 

맞은편에도 장미가 활짝~
좀 더 가까이~
자연 조명이 더해지니 빛이 나는 장미~
몇 송이일까? 세다가 포기!
겹벚꽃 같은 덩굴장미

한 바퀴를 돌고 난 후, 도림유수지 전경을 드디어 담았다. 클라이밍 경기장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인라인트랙, 조깅트랙, 농구장 그리고 배드민턴장도 있다고 한다. 달리기는 부담스러우니, 걷기 운동이라도 해볼까나! 다시 내려가지 않고 그저 생각만 했다는 거, 쉿~ 비밀이다.

 

영등포구에는 산이 없다. 그래서 산에 가지 않고도 암벽을 오르는 기쁨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인공암벽장을 만들었다고 한다. 폭 24m, 높이는 17m로 국제기준에 맞췄단다. 

축제가 끝난 후에 오긴 했지만, 확실히 숨은 명소인 듯하다. 운동하는 사람과 쉬고 있는 어르신만 있을 뿐,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는 사람은 나 혼자였다. 도림동 장미마을은 관리를 덜 받은 자연친화적인 장미 명소랄까? 우리 내년 5월에 다시 만나자!

2022.06.04-진한 장미 향기에 취해~ 푸른수목원 장미원 (feat. 항동철길)

 

진한 장미 향기에 취해~ 푸른수목원 장미원 (feat. 항동철길)

푸른수목원 장미원 & 항동철길 장미의 계절은 5월에서 6월까지라고 하던데, 때이른 더위로 인해 절정이 지났다. 그래도 놓치면 안되니 서둘러 푸른수목원 장미원으로 향했다. 원래 계획은 올림

onion02.tistory.com

2020.06.05-여름 장미향기로 물들다 대전 한밭수목원

 

여름 장미향기로 물들다 대전 한밭수목원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 장미는 봄의 끝과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꽃이다. 5월의 장미는 청초한 아름다움이라면, 6월의 장미는 원숙한 아름다움이다. 그 이름도 찬란한 장미, 너를 만나 참 행복했

onion02.tistory.com

2020.05.21-서울로7017에서 만난 5월의 장미

 

서울로7017에서 만난 5월의 장미

서울로7017 3주년 축하해 5월은 장미의 계절로, 서울 장미명소로는 중랑천과 올림픽공원이 있다. 작년에는 올팍에서 장미와 실컷 놀았는데, 올해는 사람 많은 곳은 피하고 싶다. 그런데 장미는 무

onion02.tistory.com

2019.05.27-올림픽공원 장미광장 장미에 빠져빠져~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장미에 빠져빠져~

올림픽공원 장미광장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최고기온 32도를 찍었던 날. 갈까? 말까? 망설였는데, 내려야할 마포역을 지나쳤다. 같은 5호선 라인이라 한시간 정도 더 앉아있다보니, 방이역에 도

onion0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