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영등포동 토끼정 타임스퀘어점

좋아하는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데 거부할 이유는 없다. 오일은 둘의 만남을 성사시켰고, 여기에 토마토와 버섯 그리고 고추와 파를 더했다. 고기에는 맹물이 아니라 생청포도소주를 마셔줘야 한다. 영등포동 타임스퀘어에 있는 토끼정이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4층에 있는 토끼정

밖에서 볼때도 그러하더니, 내부가 상당히 넓다. 브레이크 타임이 따로 없어, 4시가 다 되어 가는 시간에 도착을 했다. 이른 저녁 아니고 무지 늦은 점심이다. 테이블에는 2인용으로 세팅이 되어 있지만, 언제나 그러하듯 혼밥이다.

 

감기로 인해 알콜을 더 멀리 했는데, 거의 다 나아가고 있으니 한잔이 하고 싶다. 맥주를 할까 하다가, 이왕이면 조금은 색다르게 마시고 싶어 달콤상큼한 생과일 소주에서 생청포도소주(6,000원)를 골랐다. 레몬보다는 청포도보다 더 달달하니깐.

 

메뉴판이 밖에 있으니 뭐 먹을지 미리 고른 다음에 들어간다. 지난 여름에 명동 롯데백화점 토끼정에서 명란크림파스타를 먹었다. 이번에는 스테이크덮밥이 과하게 끌렸지만, 밖에 나오면 이상하게 밥보다는 면이 끌린다. 그런데 고기는 포기할 수 없으니, 고기와 면을 같이 먹을 수 있는 큐브 스테이크 오일 파스타(18,800원)를 주문했다.

 

토끼정 큐브 스테이크 오일 파스타와 생청포도소주 등장이요~

원래는 커다란 빨대와 같이 나오는데 일회용품 안쓰기 운동 중이므로 컵으로 부탁드렸다. 맥주컵이 나올 줄 알았는데 하이볼 전용컵이 나왔다. 칵테일 소주인데 컵때문인지 생청포도 하이볼 느낌이 난다. 

소주라고 하는데, 소주의 쓴맛은 끝에 희미하게 날 뿐이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포도 음료수 같다. 물론 술이니 음료수에 비해 단맛은 덜하다. 하지만 알콜이 약해서 자제력을 잃고 벌컥벌컥 마시다 보면, 일어날때 힘들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취기는 다르겠지만, 오랜만에 알콜 흡수라서 알딸딸한 기운이 한동안 지속됐다.

 

기본찬은 아삭한 궁채나물과 기름이 과하게 많은 단무지무침
큐브 스테이크 오일 파스타~

스테이크는 직접 칼질을 해야 더 좋은 줄 알았는데, 이것도 귀찮다고 요즈음 먹기 편한 스테이크를 선호한다. 원산지를 보니, 미국산이라고 나와있던데 고기 상태는 꽤나 괜찮다. 고기만 가득이어도 좋겠지만, 오일에 볶은 토마토와 버섯 그리고 고추와 대파도 같이 나왔다.

 

치즈 눈이 살짝 내렸어요~

면 상태는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좋다. 지난번에는 크림이었다면, 이번에는 오일이다. 둘 다 좋아해서 순위를 매기기는 어렵지만, 지금 먹고 있는 파스타가 1등이다. 

 

고기는 웰던은 아니고 미디움 정도로 나온다고 하더니, 반반이랄까? 다 익은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다행히 질긴 부분은 하나도 없이, 고기 씹는 느낌을 제대로 선사한 후 부드럽게 넘어간다. 

 

완벽한 한입만~

메뉴판에는 매운 표시가 되어 있는데 직원 왈 "신라면보다 맵지 않다." 매운거 못 먹는 1인이라서 살짝 걱정을 했는데, 직원 말이 맞았다. 꽈리고추를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매운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고기에도 면에도 후추가 과하다 싶었는데, 매운맛보다는 후추향이 강하게 난다. 한 점에 한 잔이랄까? 단맛이 부족한 파스타에 생청포도소주를 더하니 매우 잘 어울린다.

 

꽈리고추 살짝 매워요~

청포도 즙이 아닌 알갱이를 넣었는데 어찌 그냥 둘 수 있을까? 빨대였다면 손쉽게 먹을 수 있는데, 없으니 숟가락을 이용해 퍼먹는다. 구운 대파는 큐브 스테이크랑 같이 먹으면 좋다는 거, 안 비밀이다.

 

먹는 중간 중간 파스타를 섞어줘야 오일리함이 지속된다. 한 점에 한 잔을 계속 하다보니, 어느새 파스타도 소주도 다 사라졌다. 부족하면 감자 고로케를 추가하려고 했는데, 포만감 가득에 알딸딸까지 추가됐다. 파스타는 한달에 두어번 정도 먹는데, 자주 갈 파스타집으로 토끼정 추가다.

2022.07.06 - 짭조름한 명란크림파스타 명동 토끼정 롯데백화점본점 (feat. 삼진어묵)

 

짭조름한 명란크림파스타 명동 토끼정 롯데백화점본점 (feat. 삼진어묵)

명동 토끼정 롯데백화점본점 (feat. 삼진어묵) 명란과 크림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짠맛과 느낌함의 대결이라 할 수 있는데, 결과는 뻔하다. 크림이 아무리 많아서 짭쪼름한 명란젓을 이길 수 없

onion0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