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부암동 계열사

찜닭, 닭도리탕 그리고 통닭은 혼밥하기 힘든 음식이다. 이유는 양이 많아서다. 그러다보니 소나 돼지, 해산물은 혼자서도 잘 먹는데, 닭은 쉽지가 않다. 그러나 세상엔 안되는 건 없다. 혼자서 치킨에 맥주까지 부암동에 있는 계열사에서 먹었다.

 

계열사는 지하같은 1층에 있지오~

늘 그랬듯 석파정 찍고, 천진포자교자관에서 만두를 먹어야 했다. 계열사 통닭이 끌렸지만, 혼자서는 무리임을 알기에 만두를 먹으려고 했다. 하지만 이건 신의 계시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만둣집이 휴무다. 지체없이 길 건너 계열사로 향했다. 영업시간은 오전 12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라면, 24시간 영업이라고 해도 될 거 같다. 포장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으면 쇼핑백과 소스통이 테이블 가득이다. 치킨은 포장도 좋지만, 더 좋은건 매장에서 바로 먹는거다.

 

사람이 많을까 걱정했는데, 입구쪽 테이블과 달리 안으로 들어오니 아직은 빈테이블이 많다. 혼자 왔으니 양심(?)상 2인석에 앉았다. 그런데 얼마 전 놀면 뭐하니에서 유느님이 계열사에 왔고, 그때 앉았던 곳이 이 부근이다. 방송과 달리 테이블은 떨어져 있지만, 암튼 닭터유가 앉았던 곳에 나도 앉았다.

 

메뉴판 하나
메뉴판 두울

자리에 앉기도 전인데 직원분이 후라이드(20,000원) 하나요라고 물어본다. 메뉴는 많지만, 누구나 통닭을 주문하기에 그런가 보다. 통닭 다음으로 골뱅이 국수가 인기라던데, 혼자 왔으니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 고로 치맥을 할 예정이다.

 

양은 그릇에 닭뼈를 넣어요~

아삭보다 새콤을 강조한 치킨무가 많은데, 계열사는 새콤과 아삭함이 적절하다. 석파정 서울미술관에 카페가 있어서 그런지, 따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시설이 없다. 석파정을 둘러보고, 계열사까지 오는 동안 배고픔과 함께 갈증이 많이 났다. 극심한 갈증에는 물보다는 시원한 맥주가 딱이다. 치킨을 만나기 10분 전, 벌컥벌컥 갈증부터 풀어준다.

 

남산의 부장들과 함께

노릇노릇 고운 자태를 보라. 치킨보다는 통닭이라고 해야 어울리는 계열사 후라이드다. 양파를 같이 튀겨서 기름냄새를 없앴다고 하더니, 쩐내보다는 고소한 내음뿐이다. 

 

방송에서 중간에 칼집을 내준다고 하더니, 칼집 확인 완료다. 닭한마리와 함께 커다란 웨지감자도 있다. 그나저나 바삭함이 눈으로도 충분히 보인다.  

 

어찌나 바삭한지 그저 가볍게 다리를 잡았을 뿐인데 튀김 부스러기가 우르르 떨어진다. 겉바속촉이지만 바삭함을 더 강조한 거 같다. 요즘 인기있는 브랜드 치킨과는 많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익숙하고 친숙한 맛이다. 소금이 따로 나왔지만, 통닭 자체에 간이 짭짤하게 되어 있어 그냥 먹어도 충분하다. 

 

가슴살 좋아~

칼집이 없어서 그런지, 바삭하고 촉촉하니 다리살보다 좋다. 그냥 먹어도 충분히 좋지만, 함께 나온 양념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좋다. 

 

백숙을 먹을때 닭껍질을 못 먹지만, 치킨은 정 반대다. 특히, 얇고 바삭한 닭껍질은 맛에 소리까지 사람을 즐겁게 만든다.

 

부드러운 웨지감자

양념소스 활용법, 치킨보다는 웨지감자에 양보하세요~ 튀긴감자보다는 구운감자 같아서 소스가 더 잘 어울린다.

 

혼자 먹으니, 닭다리, 닭날개를 누가 먼저 먹나? 눈치싸움을 하지 않아도 되니 겁나 좋다. 처음부터 공격적으로 먹을 필요가 없으니 다리, 가슴, 날개 순으로 먹고 있다.

 

뼈가 많아서 먹기 힘든 계륵과 목살도 맥주를 옆에 두고 천천히 즐기면서 먹는다.  

 

치킨 혼밥, 양이 많아 걱정했는데 원하는 부위도 마음껏 먹고 완전 괜찮다. 왜냐하면 남기면 포장을 하면 되니깐. 1인 1닭은 처음부터 불가능임을 알았기에, 포장을 했고 남은 건 다음날 먹었다. 데워서 먹을까 하다가 그냥 먹었는데, 바삭함은 사라지고 기름 가득 촉촉함만 남았다. 닭터유가 직접 만든 치킨은 먹을 수 없을테니, 계열사 후라이드로 만족한다. 

 

 

 

 

 

부암동 천진포자교자관 육즙 가득 포자와 중국식 만둣국 훈툰탕

부안동 천진포자 교자관 10년 전 정독도서관 근처에 천진포자라는 만둣집이 있었다. 엄마표 만두와는 다른 중국 전통 포자(만두)를 먹을 수 있기에, 삼청동에 가면 잊지 않고 찾았다. 두터운 만두피 속 육즙 가득..

onion02.tistory.com

 

 

석파정의 봄은 싱그러움과 라일락 꽃향기

부암동 석파정 여름에 처음 갔고, 가을에 또 갔고, 겨울을 지나 봄에 다시 갔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켜야 하니 멀리 갈 수 없고, 그렇다고 실내에만 있으려니 답답하다. 사람 없는 한적..

onion0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