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한 달 4,900원으로 공중파 방송 다시보기는 (pooq)에서 한 달 5,000원으로 공중파 및 케이블 생방송과 함께 영화나 미드같은 VOD 보기는 올레 TV 모바일을 이용했다. 즉, 한달에 100원이 빠지는 만원으로 TV 방송을 보는건 비싸다는 생각을 늘 하곤 했다. 방에 TV가 없고, 집 TV는 케이블이 안 나오는지라 적지 않은 금액을 내고 지금껏 TV방송 및 영화나 미드를 봤다. 

 

올 초 KT 올레 Super Star(VIP) 등급이 되고 나서 바로 100,000 별 포인트를 받고, CGV 영화 6편 무료와 스타벅스 4번 커피 무료만 이용했었다. 다른 혜택은 딱히 당장 필요하지도 않고 잘 사용하지 않을거 같아, 이 두개만 이용하던 중... 친구로 부터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

 

 
관련 글 - 올레 kt 올레클럽 Super Star(VIP) 등급으로 레벨업!!

 

"너 아이패드로 올레TV 보고 있지"

 

"그런데 왜?"

 

"그거 별 포인트로 요금결제 할 수 있는데, 알고 있었니???"

 

(이 말을 듣자마자 한 동안 아무말도 못했다) "............"

 

"넌 VIP등급이라며, 그럼 별 포인트도 많을테니 별로 결제해서 봐"

 

"......................"

 

"가끔 올레클럽이라고 해서 메일 오던데, 넌 안 왔어?. 나두 메일 보고 알았는데, 넌 첨 듣는 표정이다"

 

(그렇다 첨 들었다.) "그랬구나. 그런게 있었구나. 난 그것도 모르고 5,000원이나 매달 내고 봤는데..."

 

"이런 바~~~~부"

 

올레 TV 모바일, 올레클럽, 올레 고객센터 어플에 들어가서 일리저리 찾아봐도 친구가 말한 별포인트로 결제해서 볼 수 있는 올레 TV 모바일은 안 나오고, 지금까지 보고 왔던 5,000원 결제 서비스만 보였다.

 

"찾아봐도 없는데....."

 

"난 있어, 기다려봐. url 문자로 보내줄게"

 

 

 

 

보내준 url를 터치해서 들어가보니, 허걱~~ 올레tv 모바일 팩(별할인)이라고 부가서비스 신청 코너에 떡하니 있었다. 왜 진작 이거 못 봤을까? 그럼 돈 안내고 별 포인트로 방송을 봤을텐데 말이다. 확인하자마자, 기존에 가입했던 5,000원 결제 서비스는 해지시키고, 바로 별 할인으로 재가입을 했다. 그리고 방송보기를 하니, 방송이 안 나오는 것이다. 어쩌지 하고 있던 차, 친구 왈 "어플 삭제하고 다시 깔아봐". 왠지 이 친구의 말을 들으면 다 될거 같아서, 기존 어플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 그리고 로그인을 하니, 어라~ 방송이 나오는 것이다.

 

 

이 포스팅의 부제인 "난 참 바보처럼 살았군요" 정말로 바보처럼 살았다. 5,000원이란 금액이 얼마 아닌거 같지만, 일년동안 60,000원이란 금액을 냈다고 생각하니, 정말 한심한 바보구나. 더구나 고객정보 유출땜에 KT에 대해 안 좋은 맘이 가득한데, 공짜로 볼 수 있는 올레티비 모바일을 매월 5,000원씩 냈다고 생각하니, 내 자신이 더 한심하고 답답했다. 사건 후 통신사 변경을 심각하게 고민했지만, 그눔의 VIP등급땜시... 일년 6편의 영화가 어디냐? 일년 4잔의 커피가 어디냐? 하면서 참았는데, 이제는 올레TV 모바일 팩(별할인) 때문에라도 참고 써야하겠구나 싶다. 뭐 다른 통신사로 간다고 해도 내 정보를 잘 보관해 준다는 보장도 없고, 여기저기 다니느니 한 곳에서만 털리는게 더 낫구나 싶은 생각도 드니깐 말이다.

 

 

그동안 5,000원이라는 돈을 내고 봤던 올레티비 모바일을 이제는 올레티비 모바일 팩(별할인)을 통해 별 포인트로 전액 결제를 해서 볼 수 있게 됐다. 신청 방법은 올레고객센터에 들어가서 MY올레 > 모바일 > 부가서비스 신청/변경 > 서비스 추가 신청 > 부가서비스 분류선택 > 패키지 >  올레 tv mobile Pack (별할인) 으로 신청하면, 0원 + 별차감 5,000개로 방송을 볼 수 있다. 늦게 알았지만, 이제는 맘껏 이용해 줄테다. 앞으로는 바보처럼 안 살아야지.ㅎㅎㅎ

 

 

 

 

공중파는 물론 종편과 몇개의 케이블 방송을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응답하라, SNL, 꽃보다 할배 등등 주로 tvN 방송들을 많이 보고 있다. 9시에는 꼭 jTBC 뉴스를 보려고 노력한다. 썰전도 함께...

 

 

 

 

최근 유료였지만 셜록 시즌3과 함께 블랙리스트 등 무료로 볼 수 있는 다양한 시리즈도 많이 있다. 보다가 중단한 워킹데드도 있다.

 

 

 

 

가끔 최신 영화가 공짜로 나오기도 하지만, 영화는 여전히 유료가 많다. 그런데 개봉작과 같은 시기에 영화도 나오고, 50% 할인 영화도 있어, 놓친 영화 다시보기도 편하게 할 수 있다.

 

 

 

 

생방으로 드라마를 못 볼 경우 TV 다시보기가 있지만, 요 서비스는 대체적으로 유료일 경우가 많고, 무료로 보려면 한주를 기다려야 해서, 굳이 여기서 안 본다. 푹(pooq)으로 바로바로 보면 되니깐 말이다.

 

 

 

 

원피스, 코난, 나루토, 바람의 검신 등 애니메이션도 많다. 인기 있는 애니는 유료라는 단점이 있지만, 꼭 1, 2회만 무료이고 3회부터 유료인 이유는 뭔지? 유료로 볼 수 있는 채널들도 별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나? 요것두 한번 알아봐야 겠다.

 

 

ps... 올레클럽 VIP들을 위한 전용 콜센터인 "114". 100번으로 전화하면 기다리는 시간이 참 많은데, 114로 전화하면 기다리는 시간없이 바로바로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하고, 서비스도 살짝 더 좋은거 같아서, 특별한 혜택이 나쁘지 않은거 같다. 3년 정도 한 통신사를 이용했더니 이런 혜택도 주고, 정보 유출은 참 속상하지만 그래도 계속 KT를 유지할 거 같다.

 

 

2014년 7월 1일 올레에서 문자 하나가 왔습니다. 바로, 올레tv 모바일팩(별차감)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문자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올레tv 모바일 고객님!! 올레tv모바일팩(별차감)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레tv모바일팩(별차감) 서비스는 별 정책 변경으로 2014년 7월 31일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고객님들의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왔네요. 개뿔~~ KT, 100% 별 차감으로 할 수 있는 아이템이 거의 없는데, 이젠 남은 별로 뭐하라는 건지... 8월부터는 5천원을 내고 가입하라고 하는데, 너무너무 아쉽네요. 올레에서 팁이라고 하면서 월 8천원으로 영상, 음악, 문화 서비스 혜택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알짜팩이 있다고 추천하는데, 돈 들어가는건 싫고, 100% 별 차감을 원한다 말이지. 이거 항의한다고 해도 안되겠죠. 소비자에게 큰 혜택을 주는건 왜이리 빨리 없애버리는지 모르겠네요. 남은 한달동안 열심히 봐야겠네요. 100%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별차감을 해주지, 참 너무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