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능이 끝난 요즘 고3 교실에는 대야비빔밥이 뜨고 있다고 한다. 학우들끼리 역할 분담을 해서 밥, 반찬, 김, 참기름, 계란후라이 등 각각 가져온 다음 커다란 대야에 넣고 쓱쓱 비벼 먹는다. 도시락 세대만이 아는 대야비빔밥을 급식세대인 요즘 아이들도 하고 있다니, 해본 사람으로서 무지 반갑다. 엄청난 양을 10분 이내에 다 먹는 것도 어쩜 그리도 닮았는지, 맛있게 먹었으니 이제는 기차타고 떠나자. 코레일은 내년 2월까지 올해 수능을 본 수험생들을 위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열차를 탈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에서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포항


과메기, 홍게, 해풍 잔치국수, 물회까지 먹거리가 많아~

코레일은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에게 열차 운임을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수험생을 포함해 최대 3인까지 열차별로 배정된 좌석 한도 내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기간동안 KTX는 편도 12매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관광벨트열차와 바다열차는 매수 제한없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관광열차라 함은,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S-트레인(남도해양열차), 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 그리고 서해금열차다.



서울에서 3시간이면 갈 수 있는 여수


여수에 왔으면 간장게장이지.

수험생 할인 혜택을 어떻게 받는냐? 


우선 코레일 톡 앱에서는 할인을 받을 수 없다. 왜냐하면 수험생임을 확인시키기 위한 준비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온라인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반드시 수험표와 신분증(학생증)을 갖고 코레일 여행센터나 주요 역 창구에 방문해 신분을 확인한 후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강원도에는 막국수

예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승차권을 판매하고, 열차 출발 당일에는 구입할 수 없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 할인이 적용되지만, 설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이용을 할 수 없다. 즉, 기차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티켓은 미리 예매를 하고, 설 명절 기간을 피해서 떠나는게 좋다.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벌교 꼬막

무지 부럽지만, 수능을 다시 볼 생각은 전혀 없다. 하지만 수험생을 포함해 최대 3명까지라고 하니, 주변에 수능을 본 어린 친구들을 찾아봐야겠다. 여행 가이드 해주고, 밥에 숙박까지 다 낼테니 같이 가자고 하면, 친구들이랑 갈 테니 돈만 달라고 할 거 같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같이 데리고 가 달라고 졸라봐야지. 수능이 끝나면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하는 곳이 많은데, 그중 기차 할인 이벤트는 갑 오브 갑이 아닐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