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검색을 해보니, 흑마늘 효능이 탈모, 노화방지, 정력강화, 동맥경화예방, 피로회복, 면역력이란다. 탈모에 검은 콩이 좋다고 하더니, 흑마늘도 검은색이라서 탈모에 좋은가? 요즘 머리가 자주 빠져서 고민인데, 이런 내 맘을 알았는지 CJ 한뿌리 맛있는 흑마늘이 추석선물처럼 왔다. 보름동안 정성으로 숙성한 국내산 흑마늘을 맛있게 담았다고 하는데, 대체 어떤 맛일까?



추석선물로 줘도 될만큼, 포장지도 참 고급져 보인다. 요대로 누군가에게 선물을 할까 살짝 고민했지만, 우선 먹어봐야 하기에 선물은 직접 사서 주기로 했다.



박스 안에 20개가 들어있다. 개봉하기 전에는 유리병으로 되어 있지 않을까 했는데, 병은 아니다.



아하~ 이런 모습이구나. 포장지에 보이는 흑마늘이 참 맛나 보인다. 그냥 저 상태로 먹어도 좋을 듯 싶은데...



제룸 설명서를 보니, 탄맛, 쓴맛, 아린맛이 없단다. 개인적으로 있어도 되는데, 저 맛들을 없애기 위해 단맛을 많이 추가하지 않았을까?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 그동안 흑마늘이 너무 쓰고 냄새나서 먹기 힘드셨던 분들에게 추천한단다. 개인적으로 쓰고, 냄새나는 거 좋아하는데, 냄새가 나야 마늘이지 안나면 그게 마늘인가 싶다.



<정제수, 흑마늘농축액(고형분 29%, 흑마늘 : 국산)23%, 프락토올리고당, 배농축액(배 : 국산), 대추농축액(대추 : 국산), 생강농축액(생각 : 국산), 구연산, 펙틴, 재제소금, 구연산삼나트륨, 효소처리스테비아> 이렇단다. 흑마늘인데, 배농축액에 대추농축액까지 단맛을 많이 강조했구나 싶다. 더불어 생각농축액까지, 이래서 마늘맛이 잘 안 나는구나 했다.



50ml이라고 하더니, 진짜 양이 쬐끔이다. 이거 한번에 쫘악~ 마시면 끝일 듯 싶다. 원래 파우치 상태로 마시는데, 설정을 위해서 살짝 예뻐보이는 컵(잔)에 부었다.



흑마늘이라서 완전 까만물일거라 생각했는데, 연한 까만물이다. 다른 첨가물이 많아서 그런 듯 싶다. 



흑마늘이라고 하지만, 마늘 냄새가 강하진 않다. 대추 냄새도 나고, 생강 냄새도 나고, 컵에 따라서 주면 흑마늘인지 모를 거 같다. 가장 중요한 맛은 어떨까? 음.. 냄새처럼 마늘 맛이 강하게 다가오지 않는다. 그런데, 그런데... 너무 달다. 개인적으로 단음식을 안 좋아해서 더 달게 느껴졌는지 모르지만, 내 입에는 좀 달다. 그래도 몸에 좋다고 하니깐, 공복에 한팩씩 먹는게 좋다고 하니깐, 현재 그렇게 먹고 있는 중이다. 탈모에 좋다고 하니, 20개 다 먹으면 머리카락이 덜 빠질까나.


"저는 위 CJ제품을 소개하면서 CJ제일제당으로부터 물품을 무료제공 받았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