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728x170

 

사진출처 : 소니 공식홈페이지(www.sony.co.kr)

 

한동안 캐논 400D를 나의 마지막 카메라로 생각하면 늘 함께 했는데, 한해 두해 시간이 지나면서 내 손목과 어깨 근육이 더이상 400D와 함께 할 수 없음을 먼저 알려줬다. 바디에 렌즈 그리고 추가 렌즈와 소모품들을 넣은 가방까지 400D와 함께하기 위해서 내 몸이 너무 힘들었다. 즐거운 여행이 시간이 지날수록 노동이 되어 버린건 400D의 무게로 인한 관절염땜시....ㅋㅋㅋ

 

아이폰으로 스냅사진을 찍어왔지만, 지난 늦은 아니 초가을에 떠난 여름휴가를 위해서는 아이폰만으로는 뭔가 부족했다. (여름휴가 포스팅은 다음주부터 시작 예정!!) 그렇다고 400D를 갖고 갈 수는 없는법. 그리하여 기변을 하기로 결심했다. 뭐... 많이 아쉽겠지만, 그래도 내 몸부터 챙겨야 했기에...ㅎㅎㅎ

 

그래서 구입한 녀석이 바로 일명 손예진 카메라로 유명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3N이다. 온라인으로 살까 했지만, 400D를 중고로 팔고 그 돈에 조금만 보태면 뉴 카메라를 살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400디가 이렇게나 낮은 금액으로 떨어졌는지 몰랐다. 더불어 시그마 표준 줌 렌즈도... 렌즈는 시간이 지나도 제 값 받고 팔 수 있다고 했는데, 아니었다. 박스풀셋이었는데도 불구하고 20만원 정도 받았나?? 남대문 00 카메라 매장에서 말이다. 혹시 내가 너무 싸게 판거 아닌가 싶었지만, 시세가 이렇다고 하니 그냥 보내버렸다. 그리고 내 안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3N"이 들어왔다.

 

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사진들은 조그만 검색해봐도 엄청 많이 나온다. 나도 무수히 많은 블로거들의 글을 보면서 이 카메라를 선택하기도 했으니깐, 나까지 거기에 굳이 동참을 안해도 될 듯 싶어 불편한 기능만 담아보자.

뭐 구입하기 전에 꼼꼼히 다 따져본고 샀는데, 막상 6개월정도 사용해보니 까칠한 시선이 생겼다. 우선 뷰파인더가 없다. 물론 알고 샀다. 뭐, 요렇게 작은 카메라를 뷰파인더로 보면서 촬영하는 것도 왠지 웃길거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DSLR의 가장 큰 장점인 뷰파인더가 없으니 초창기 촬영할 때 나도 모르게 카메라를 눈에다 갖다 대곤 했다. 

 

그리고 가장 큰 까칠한 시선은 바로... 충전할때 불편함이다. 물론 다 알고 구입한 사실이다. 아이폰처럼 배터리 분리 없이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 더 편할 수 있겠구나 싶었다. 400디는 배터리를 분리해서 충전기에 넣고 충전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건 그냥 카메라에 케이블만 꽂으면 되니 편하겠구나 싶었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다. (이미지처럼 컴퓨터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오늘 알았다. 왜 요건 몰랐을까나^^) 

 

 

 

USB케이블과 전원케이블 그리고 이 둘을 연결하는 장비까지 충전 한번하려고 하면 이 3개의 소모품을 연결해야 한다. 그리고 이 3개를 연결해도 선이 그리 길지 않아서 밖에서 충전할때 특히 커피전문점에서 충전할때 테이블에 올려놓지 못하고 의자에 두고 해야하는 일이 종종 있었다.

 

뭐 이걸 말고 가장 큰 불편한 기능은 바로...
충전을 할때 전원을 꺼둔 상태로 해야하는데, 충전이 다 됐다고 알려주는 기능이 없다는 점이다. 충전 중이라는 표시로 불빛(사진 속 체크부분)이 나오는데 충전이 100% 됐을경우 저 표시가 사라지면 좋을텐데, 그냥 있다. 다시 전원을 켜서 100%라는 표시를 봐야 충전이 다 됐는지 알 수 있다.

 

하나 더 추가하자면, 충전하는 부분에 메모리카드가 함께 있어, 카드에 손상이라도 입을까 걱정이 된다.  설마 그런 일은 없겠지만, 설마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으니 말이다.

 

가볍고 간지나고 목에 걸고 다녀도 별로 힘들지 않은 요녀석!! 일반적인 DSLR보다 완전 멋져 보이지는 않지만, 나에게는 딱인 녀석이긴 하다. 그래도 불편함은 불편함 법!! 카메라를 바꿀 생각은 없는데, 충전기가 나왔음 좋겠다. 휴대폰처럼 말이다. 기기에 바로 충전을 해도 되고, 충전기에 충전해도 되는 더블 기능을 가졌음 좋겠다. 추가 배터리도 구입을 해야 하는데, 솔직히 굳이 사야 될까 싶다. 충전기가 따로 있음 이럴때 참 편한데 말이다.

 

소니 미러리스 NEX-3N으로 촬영한 이미지 - http://onion02.tistory.com/86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