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티드 에디션, 사람을 현혹시키는 달달한 심리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한정된 사람만 가질 수 있는 아이템.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아이템. 이걸 갖는다는 건, 난 남들과 다름을 보여주는 거. 그 다름을 위해 매 시즌마다 나오는 화장품 리미티드 에디션에 몰입하게 된다. 물론 명품도 빠질 수 없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마케팅을 전공했다는 이유로 이건 다 상술이야, 마케팅이라고 말하면서, 가끔은 나도 리미티드 에디션에 빠지게 된다.
며칠 전 투썸플레이스 광화문점에 갔을때 받은 다이어리를 준다는 투썸플래너 증정행사 카드. 아이폰에서 캘린더 어플을 사용한지 4년이나 됐으면서, 공짜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나도 모르게 빠지고 말았다. 다섯잔 정도 마시면 받을 수 있을거란 생각에 매장직원이 커피와 함께 주는 카드를 받고, 조용한 자리를 찾아 앉았다. 그런데...
이런 된장~ 15잔을 마셔야 한단다. 여기에 2잔은 겨울 한정으로 나온 커피를 꼭 마셔야 한단다. 그럼 2016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단다. 그런데 조기 소진이 되면 텀블러를 준단다. 여기에 지정 매장에서만 마셔야 한단다. 같은 투썸이지만, 다른 매장에서 마시면 나가리란다.
이걸 돈으로 계산하면 얼마지? 주로 카페라떼를 마시니깐. 한잔에 4,400원 여기에 곱하기 13을 하면, 암산이 안된다. 계산기에게 도움을 요청해야겠다. 4,400×13 = 57,200원. 여기서 끝이 아니다.
(출처 - 투썸플레이스 홈페이지)
꼭 마셔야 하는 커피, 뱅쇼와 화이트펄 라떼까지 더하면, 57,200+5,000+5,500 = 67,700원으로 나왔다. 3만원 정도면 쓸만한 작은 포켓 다이어리를 살 수 있는데, 67,700원이라니, 이걸 두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하나보다.
그런데 사람심리가 참 이상하다. 제품을 직접 본 적도 없는데, 이상하게 갖고 싶다. 벌써 3잔이나 마셨으니, 나머지도 금방 마실 수 있을 거 같다는 느낌같은 느낌이 든다. '너 마케팅 전공한 사람 맞아?'라고 되물었지만, 벌써 내 눈과 내 마음은 전공과 전혀 상관없이 심리마케팅 노예로 전략해 버렸다.
리미티드 에디션이 주는 간사한 매력, 0.1%정도 제 정신이 남아 있으니, 헤어나올 수 있을까? "에이, 이번 한번만 노예가 되자. 그래도 리미티드잖아." 내 속의 악마가 자꾸 괴롭힌다. "안돼. 요즘에는 다이어리 쓰지도 않잖아. 그냥 낙서장이 될텐데 그래도 할꺼야." 내 속의 천사는 이렇게 되받아 치고 있다. 누가 이길까? 아직은 모르겠다. 리미티드 에디션, 정말 무서운 녀석이다.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관련 정보를 검색해보니, 다이어리를 주는 곳이 많다.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카페베네, 커핀그루나루, 할리스커피, 커피빈 등이 있단다.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점은 직접 다이어리를 구입하는 것보다는 훨씬 비싼 가격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스타벅스는 매장을 지정하지 않은 거 같던데, 투썸보다 미리 알았다면 스타벅스에 도전... 왜 이러니, 아직 전쟁 중이잖아!!
참 내년, 즉 2016년은 공중파에서도 욕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병신년(丙申年)이기 때문이다. "이런 병신년이 왔네"는 욕이 아니라, 새해가 왔다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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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다이어리가 얼마전에 은행가니까 달력주드라고요 시간 빠르게 잘 지나가네요 ㅎㅎ
사람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이군요
저는 안하고 맙니다 ㅎㅎ
좋은 정보 잘 보고갑니다^^ ㅋ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거이거,, 은근 사람을 집착하게 만들거든요ㅡ.ㅡ;;
올해는 물론 그냥 넘어가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스벅 다이어리 받으려고 해마다
스탬프를 꽉꽉 채우고,, 모자르면 주위 친구들 도장까지 모조리 다 뺏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막상 다이어리를 받아놓고는 맘에 안든다며 다른 다이어리를 구입해서 사용을 하구요,,ㅎ
그래서 올해는 마음을 비우고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려는데,,,
어제 옆자리 직장 동료가 스벅 다이어리를 받아와서 보여주는데,, 다시 살짝 뽐뿌질,,이 시작되는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ㅎ
어쩔수 없나봐요ㅎ
패드로 다이어리를 대신하고 있음에도 다이어리에 욕심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전 한 번도 커피샵에서 제공하는 다이어리 받기를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그 흔한 별다방 다이어리도 그렇고 말이죠.
2016년 다어리가 욕심이 나네요. ^^ 좋은하루 되세요.
한정판에 목멘사람 여기 한명 추가요~
저도 한정판이라면 심장이 벌렁벌렁 합니다 ㅎㅎㅎ
특히 극 소량만 풀린 아이템이라면 더더욱 말이죠 ^^
근데 병신년이라니...
아 이런 병신년을 봤나!
진짜 병신년 같네!
병신년땜에 환장하겠네 등...
잘 써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ㅎ
오호.. 맛나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ㅎㅎ
17잔이나 마셔야되는군요 ㅎㅎ
벌써 한해가 마무리 되는군요^^
세월 참 빠릅니다. 에효...ㅠ.ㅠ
배보다 배꼽이 크네요 ㅋㅋ.
병신년...이라니 ㅋㅋㅋ
추운날씨에 몸조리 잘하세요 ^
저도 한정판에혹해서 사기도하는데배보다 배꼽이더 크네요ㅠㅠ 거기다 각각 다른 곳에서 커피마시는것도 포함을 안해준다니...;;
심리마케팅에 속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
따라가게 되는게 사람 마음인듯 합니다 ..
까칠양파님이 다이어리 꼭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설마 텀블러는 아니겠지요 .. ^^
헉. 저는 패쓰할랍니다. 아무리 노트 욕심이 많은 녀자이지만.. ㅠ.ㅠ
예전에는 음료 한잔 구입하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 않았나요? 한 옛날 이야기인지 모르겠지만...
경기가 안 좋으니 별걸로다... 뭐, 이런 생각부터 드는데요.
집앞에 투썸 플레이스가 있어서 얼마전에 방문하였는데 그 곳에서는 이러한 이벤트를 안내해주시 않아 그냥 평소에 먹던 것을 주문해 버렸네요 ㅠㅠ 벌써 다이어리 증정 행사를 하니 새해가 다가옴을 실감하네요..
화이트 펄 라떼...분명히 마시면 너무 달아서 속이 느글거릴텐데도 비주얼이 예뻐서 시키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지나가다 눈에 띄면 좋아하지 않을 것을 알면서도 시키고 말겠죠. 그리고 한입 물고는 역시 이럴줄 알았어라고 중얼거리겠죠...-_-;
이 기회에 저런 몹쓸놈의 마케팅을 펼치는 자들을 멀리하고 공정무역커피와 함께하시는 편은 어떠실런지요? ㅎㅎㅎ 아 그너자너 마케팅을 전공하셨군요, 저와는 완전히 거리가 먼... 모르는 분야군요 ㅠㅠ 하지만 저 뱅쇼는 왠지 솔깃해서 찾아가보고는 싶네요;;; vin은 얼마전에 제가 다뤘던 프랑스어이기 때문이죠 ㅠㅠㅠㅠ
한정판은 정말 마케팅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쓸데없이 돈을 사용하는 경우가 너무 많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