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봄봄봄 봄이 왔으니, 곧 여름이 오겠죠.

한 여름밤의 꿈같은 노래 One summer night. The Carpenters의 Top Of The World처럼 가사를 완벽하게 외웠던 노래다. 듀엣곡이라 같이 불러야 하는데, 절절한 사랑노래라 그냥 거울 앞에서 혼자 부르곤 했었다. 진추하처럼 예쁜 표정으로 나만의 디너쇼(?)를 하기로 했었는데, 지금은  One summer night을 자랑스럽게 따라부른 후 나머지는 허밍으로 멜로디만 따라 부르고 있다. 분명히 완벽하게 다 외운 노래인데, 왜 기억이 안나는지 이눔의 저질 기억력이 문제다.

 

(출처 - 다음검색, 아래 사진 모두다)

『진추하(1957년 11월 12일 ~ )는 홍콩 출신의 가수이자 배우이다. 영어 이름은 첼시아 챈(Chelsia Chan)이다.

1975년 자신이 작곡하고 부른 영어 노래 〈Dark Side of Your Mind〉로 홍콩 유행가곡 창작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작곡과 가창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데뷔하였다. 1976년 한국, 홍콩 합작영화 《사랑의 스잔나》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하였고, 이 영화로 1977년 14회 금마장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1981년 화교 출신의 말레이시아 부호 중팅썬과 결혼하면서 은퇴하였다.

2006년 25년 만에 새 앨범 《Fly Our Dreams》를 발표하고, 한국에서 쇼케이스를 가졌다. 그녀가 아비와 함께 부른 노래 〈One Summer Night〉은 2004년 개봉한 대한민국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하였다.(출처 - 위키백과)』

 

이 노래가 영하 주제곡인지 몰랐다. 그냥 예쁜 중국 가수가 부른 노래로 알고 있었는데, 1976년작 사랑의 스잔나 OST란다. 진추하가 주연한 영화라고 하는데, 본 적은 없다. 그냥 라디오를 통해 노래만 들었을 뿐이다. 노래가 좋으니 영화도 좋을거 같지만, 별로 보고 싶지는 않다. 사춘기 시절 누군가를 향한 사랑의 세레나데를 부르고 싶었던 한 소녀가 좋아했던 노래로 기억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