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목동 비아페 (in 행복한백화점)

행복한백화점 5층에는 메가박스가 있고, 그 옆에 롯데리아가 있었다. 과거형인 이유는 지금은 없어졌기 때문이다. 버거를 먹고 영화를 봤는데, 이제는 크로플을 먹고 영화를 본다. 베이커리 보다는 디저트 카페 비아페 목동점이다.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있는 행복한백화점!

B.afe?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몰라서 직원에게 물어봤다는 거, 안 비밀이다. 처음에는 카페 C에서 B가 됐기에 바페인 줄 알았다. 목동점이라고 하니 체인일텐데, 신생 카페인지 현재 매장은 여기 뿐이다. 느낌적인 느낌상 크로플과 소금빵 샌드위치가 메인인 듯 싶다.

 

주문은 직원 아니면 키오스크~

소금빵 샌드위치는 다른 곳에서 먹은 적이 있어, 이번에는 스치듯 안녕이다. 대신 아이스크림과 함께 나오는 크로플은 처음이니 무조건 주문각이다. 더구나 크로플 세트로 주문하면, 아메리카노가 3,000원이란다. 참, 핫, 아이스 모두 같은 가격이다. 오리지널(6,500원), 초콜릿, 브라운치즈 크로플이 있는데, 처음왔으니 기본으로 주문했다. 

 

우유크림, 초코크림 쿠키슈와 크랜베리 스콘 / 크림 스콘, 모카 번, 우유크림 카스테라
조각케익 종류도 은근 많아~

단독으로 주문하면 아메리카노가 4,500원이지만, 크로플 세트로 주문하면 3,000원이다. 점심을 먹은 후라서, 과하게 먹을 필요가 없다. 고로, 디저트 느낌으로 오리지널 크로플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창가인데 밖이 안 보여~

롯데리아에 비해 주방이 넓을 필요가 없으니, 카페 공간이 널찍하다. 2, 4인에 바 테이블도 있고, 조명때문인지 아늑하게 느껴진다. 더구나 아무도 없으니, 마치 나만을 위한 카페 같다. 끝까지 이런 모습이었으면 무지 행복했을텐데, 시끌까지는 아니더라도 고요함은 깨졌다. 

 

비아페 오리지널 크로플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장이요~

커알못에서 커피애호가로 바뀐 후, 때깔만 봐도 안다. 사약같아 보일수록 맛은 더 진하다. 예전에는 얼음을 리필까지 해서 연한 아아로 즐겼는데, 이제는 진한맛을 포기할 수 없다. 진함과 고소함 그리고 부드러움까지 예전에는 빵을 먹기 위해 베이커리카페를 갔는데, 요즈음 커피를 즐기기 위해 카페를 간다. 그러나, 에스프레소는 여전히 쓰다.

 

아이스크림과 아몬드가 있는 오리지널 크로플!
바닐라 아이스크림인 듯!

원래 크로플과 아이스크림은 한 몸인가? 크로플만 주는 브런치카페를 갔던 적이 있어서, 아이스크림은 추가 주문인 줄 알았다. 참, 크로플은 크루아상 생지를 와플 기계에 넣고 굽는다. 요즘 탕후루만큼 와플도 대세이기에, 크로플은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음식인 줄 알았다. 그런데 아일랜드 카페에서 개발한 메뉴라고 나무위키가 알려줬다.

 

크루아상에서 크로플이 되면 결은 사라진다!

크로플보다는 크루아상을 더 좋아하지만, 아이스크림이 있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뜨끈한 크로플에 시원한 아이스크림 조화는 최강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크로플의 고소함과 아이스크림의 달달함도 겁나 잘 어울린다. 

 

아이스크림 먹을때 슬라이스 아몬드는 무조건 무조건이야~

아이스크림이 녹지 않았을때 먹어도 좋고, 녹아서 스며든 상태로 먹어도 좋다. 어떻게 먹어도 빵만 먹을 때보다 백만배 좋다. 마지막 사진은 배가 불러서 남긴 게 아니라, 세피아로 후보정을 하기 싫어서 남아 있을때 찍었다. 싹싹 긁어서 아이스크림과 아몬드를 해치우고, 커피는 얼음까지 남기지 않고 다 마시고 일어났다.

 

메가박스 목동점이 한동안 공사를 하더니, 싹 달라졌다. 좀 더 구경하고 싶었으나, 추석무렵에 다시 오기 위해 여기까지만... 사실 귀찮기도 하고, 마트에 가야 해서 직진이 아니라 에스컬레이터를 타기 위해 후진을 했다. 

2023.08.18 - 마지막 여름이니깐 살얼음 동동 물냉면 목동 유천냉면 (in 행복한백화점 백년가게)

 

마지막 여름이니깐 살얼음 동동 물냉면 목동 유천냉면 (in 행복한백화점 백년가게)

목동 유천냉면 (in 행복한백화점 백년가게) 잔인하도록 폭염이 기승을 부리더니, 역시 세월 아니고 계절 앞에 장사는 없나 보다. 낮에는 여전히 덥지만 뜨거웠던 바람이 조금은 선선해졌다. 이렇

onion02.tistory.com

2023.06.12 - 푸짐하고 다채로운 브런치 플레이트 목동 루시카토 플러버 (feat. 행복한백화점)

 

푸짐하고 다채로운 브런치 플레이트 목동 루시카토 플러버 (feat. 행복한백화점)

목동 루시카토 플러버 (feat. 행복한백화점) 브런치를 즐기지는 않지만, 가끔은 누린다. 여러 명이 모여 이런저런 얘기를 하면서 먹어야 하는 분위기에서 당당히 나홀로 먹는다. 왜냐하면 혼자서

onion02.tistory.com

2022.09.05 - 정통 미국식 브런치를 내 맘대로~ 목동 37.5 브런치카페

 

정통 미국식 브런치를 내 맘대로~ 목동 37.5 브런치카페

목동 37.5 브런치 카페 자주는 어색해서 싫어 하지만, 종종 혹은 가끔 브런치를 즐긴다. 커다란 접시 위에 음식이 가득, 여기에 쓰디쓴 아이스커피를 더한다. 어떻게 먹어야 하나 잠시 고민의 시

onion0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