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하루에 한번은 꼭 하는 행동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관리자 페이지에서 유입키워드와 유입경로, 댓글, 방명록, 방문자 통계 등을 보는 것인데요. 오늘은 또 어떤 글들이 많이 검색되었고, 댓글과 알리미에는 어떤 글들이 올라와 있는지 궁금해서 놓치지 않고 보게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보는 부분이 바로 유입경로인데요. 어제 방문자 수가 이번달 들어 처음으로 1,000이 넘었기에, 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을까 싶어 꼼꼼히 확인하던 중, 유입경로에서 그 단서를 찾았습니다. 바로, 경복궁 키워드 옆에 많이본글이라는 표시가 눈길을 잡아 끌었습니다. 어??? 저게 뭐지 싶어, url를 클릭해보니,

 

 

 

다음에서 "경복궁"으로 검색을 하면, 많이 본 글 코너에 떡하니 제 글이 보이더라구요. 그것도 첫번째로 말입니다. 5대 궁궐 시리즈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이런 선물을 받게 되다니 우선 놀랍고 기쁘네요. 포스팅을 할때 대체적으로 1~2시간이면 사진 편집에 글 작성까지 다 끝나는데, 궁궐 시리즈는 2~300장이 넘는 사진에 역사에 대한 조사까지 5~6시간 정도 걸렸거든요. 아마도 그 노력이 가상해서 준 상이 아닐까 싶네요. 뭐 시간이 지나면, 내려 오겠지만요. 암튼 오늘은 참 기분 좋은 날이네요.

 

 

 관련글

 5대 궁궐 시리즈 1화 - 경복궁

 http://onion02.tistory.com/206

 경회루에 올라 경복궁을 보자구나!!

 http://onion02.tistory.com/207

 5대 궁궐 시리즈 2화 - 창덕궁

 http://onion02.tistory.com/211

 창덕궁 낙선재 - 대한민국 마지막 황태자비가 머문 곳!!

 http://onion02.tistory.com/216

아직 못 가본,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까지 궁궐 시리즈는 계속 됩니다. 쭈욱~~~ 

 

 

ps... 많이 본 글이 대체 뭘까 궁금해서 찾아보니, ↓ 이런 것이였군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좀 더디게 해주면 안되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