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4천원으로 점심 먹기 참 힘들어졌습니다. 물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에 가면 먹을 수 있지만, 그것도 어쩌다 한번이지 매일 먹기 힘들죠. 좀 맛나다는 곳들은 5,000원은 훌쩍 넘어버리죠. 그런데 4,000원으로 푸짐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네요. 회사 근처라면 더할나위없이 좋을련만...

 

 

 

강동구 성내동에 있는 원조성내식당입니다. 왜 원조를 붙였을까 생각해봤는데, 아무래도 동명의 식당들이 주변에 많아서 그런듯 싶어요. 검색해보니, 성내식당이란 이름의 식당이 많이 있네요. 한체대 근처고요. 간판에 30년 전통 가정식 백반전문을 보니, 먹기도 전에 신뢰가 생기네요. 30년 동안 한 곳에서 식당을 했다면, 그 이유는 분명히 있을테니깐요.

 

 

 

김치찌개 백반으로 주문했습니다. 백반이니깐, 반찬은 그날그날 다르다고 하네요. 이 날은 김치, 어묵볶음, 미역볶음 그리고 콩나물과 오이무침이 나왔습니다.

 

 

 

김치찌개가 작은거 같아 보이지만 2인 상이니깐, 이 정도면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을거 같네요. 많이 줘서 버리는 것보다는 적당하게 주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김치찌개는 보글보글 잘 끓고 있습니다. 기본인 김치가 있고요. 두부랑 가래떡도 조금 있어요. 그리고 먹다 보니, 참치도 있네요. 즉, 참치김치찌개입니다.

 

 

 

그냥 공깃밥을 줄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계란 후라이가 들어간 비빔밥이네요. 아마도 이래서 김치찌개를 적게 줬나 봅니다. 4,000원 백반치고는 꽤 푸짐하죠.

 

 

 

전주비빔밥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안되지만,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밥과 고추장을 넣고 먹기 좋게 잘 비벼주면 됩니다. 김치찌개 국물을 조금 넣고 비비면 더 맛나다는 사실은 다 아시겠죠. 이젠 먹어볼까요!!

 

 

 

김치찌개의 김치를 얹어서 맛있게 먹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평범해 보일 수 있지만, 4,000원의 착한 가격으로 이런 점심을 먹어본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밥과 찌개 그리고 반찬까지, 음식물 쓰레기 없이 완벽하게 클리어 하고 나왔습니다.

 

 

회사 근처에 이런 곳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라면 3,000원, 콩나물 해장국과 냉면도 4,000원이라고 하니, 주머니가 얇아진 요즘 돈 걱정 없이 부담없이 점심을 푸짐하게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곳, 원조성내식당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