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순간포착

 

예전에 DSLR 구입하고, 관련 동호회에도 가입고 열정적으로 주말마다 출사를 다녔던 적이 있다. 지금보다 훨씬 젊었기에(?) 아무리 걸어다녀도 힘들지 않았고, 버스나 지하철을 타도 힘들지 않던 그런 시절이었다(그새 나이 먹었다고 지금은 가까운 곳만 찾지만...^^). 카페 동호회 회원 몇 명과 무의도 일몰출사를 가던 날, 배 안에서 무수히 많은 갈매기들을 피해 내부에 있던 나에게, '나와서 과자 주면 잼나요'라는 회원의 말에 밖으로 나왔다. 새우과자를 들고 몇 번 시도해 보다가 다시 들어갔지만, 그 찰나의 순간에 이런 멋진 샷을 내가 찍었다.(캐논 400D로 촬영했습니다.) 

 

갈매기에 포커스를 더 맞췄다면, 최고의 사진이 됐을텐데, 무서움에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멋진 사진을 남겼다. 빛도 있고, 과자를 먹기 직전인 갈매기의 모습도 담고, 모델을 모자이크 처리를 할까 고민했지만, 본인이 아니면 구분하기 어려울 거 같아 그냥 공개한다. 요즘 이 친구랑 전혀 연락을 안하고 있지만, 뭐 그래도 이해해주겠지.

 

 

순간포착

오호, 이렇게 확대해서 보니, 더 그럴싸하네. 저 장면 후, 모델이었던 친구는 무지 놀라 당황했었고, 난 그저 무서움에 재빨리 배 안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집에 와서 찍은 사진을 정리하다 발견했다. 그리고는 '아 좀 더 있을걸. 나도 제대로 과자를 줄걸'라면서 무지 후회했었다. 그러나 용기보다는 두려움과 무서움이 앞서, 배를 타도 저런 용감한 행동은 그 후에도 해본 적이 없다. 끝으로 저 촬영을 허락해준, 갈매기와 그에게 감사를 전한다(뭐래니 ^^:).

 

 

순간포착

일몰이 멋진 무의도. 멀리서 왔으니 일몰 시간에 맞춰 엄청나게 찍어댔다. 그 중 내가 고른 베스트 컷. 예전에 엄청나게 후보정을 해서 카페 게시판에 올렸지만, 이번에는 리사이즈만 했다. 후보정을 하지 않아도 일몰의 느낌은 제대로 나니깐 말이다. 일출과는 다른 일몰의 느낌, 은근 좋네. 내가 찍어서 더더욱...ㅋㅋㅋ 예전 사진을 자꾸 찾다보니, 다시 그리워지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