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얼마전에 구글에서 메일이 왔다. 비보안 비밀번호 모음으로 인해 어쩌고 저쩌고... 비밀번호나 신용카드 세부정보를 수집하는 입력란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새로운 Chrome 경고가 표시된단다. 메일에 나와 있는 url를 들어가보니, 신용카드 정보를 수집하는 내용이 없는데,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 폭풍검색을 했다.



검색했던 관련 글을 통해 유추해보니, 댓글에 나와 있는 비밀번호때문인 거 같다. 댓글권한을 모든 사용자에게 주다 보니, 티스토리 미가입자 분들이 댓글을 남길때 어쩔 수 없이 이름과 비번을 입력해야 한다. 로그인 사용자로 변경을 하면, 경고 메시지를 무시해도 될 거 같지만, 이렇게 하면 미가입자분들이 댓글을 남길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없기에,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다.



어쩌고 저쩌고... 이래서 내가 할 수 없으니, 니들이 해다오.



몇 시간 후 답변이 왔다. 생각보다 너무 빨리 와서 살짝 의심이 들었는데, 역시다. 딱히 해결방안이 없단다. 해당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불편하더라도 조그만 여유를 갖고 기다려 달란다. 


네이버나 다음에 비해 구글 유입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불안하다. 이러다 구글이 노하여, 저품질로 만들어 버릴까 걱정이 된다.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 어서 빨리 대책을 강구해줬으면 좋겠다. 요즘 조회수가 주춤한 이유가 혹시 이 때문이 아닐까 싶어 걱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