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콩이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유래됐으며 렌즈모양을 닮았다고 렌즈콩이라도 함.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 원산지는 인도. 지방함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지수가 낮아 포만감이 오래가는 다이어트 식품이며 칼륨이 풍부해 부종형 비만인 사람에게는 염분 배출을 도와준다고 함. 바나나보다 약 12배 더 많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변비에 좋다.


주의할 점.
콩 종류는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익혀서 먹어야 함. 쌀보다 칼로리가 높다.』

 

고민을 참 많이 했다. 먹을까 말까? 치아시드는 간편하게 물에 타서 먹으면 되는데, 이건 독성때문에 삶아야 한단다. 큰 맘 먹고 다이어트를 결심했기에, 치아시드만으로는 부족한 허기짐을 렌틸콩으로 채우기로 하고, 이마트에 갔다. 그런데 없다. 치아시드도 렌틸콩도 다 없다. 매장 직원에게 물어보니, 어제 솔드아웃 됐단다. 이런 된장~

 

운동삼아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홈플러스로 갔다. 오호~ 찾았다. 근데 같은 제품이 2개나 있다. 왼쪽은 주황색 렌틸콩으로 500g 5,980원이고, 오른쪽은 갈색 렌틸콩으로 1kg 7,800원으로 나와 있다. 오기 전에 정보를 검색했기에, 주황색은 도정을 한거고, 갈색은 도정을 하지 않아 껍질째 먹을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껍질까지 있는 갈색이 식이섬유나 영양소가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오른쪽에 있던 갈색 렌틸콩을 집었다.

 

딱 한개 남아 있던 갈색 렌틸콩이 나에게 왔으니, 운이 좋았다고 해야겠지. 만약에 없었다면, 역시 다이어트는 내일부터야~ 이러면서 또 하루를 보냈을 테니깐 말이다.

 

 

렌틸콩 요리법으로 검색을 해보니, 엄청 많다. 우선 렌틸콩 밥, 샐러드, 샌드위치, 된장찌개, 카레, 볶음, 조림 등등 모든 음식에 렌틸콩을 넣으면 렌틸콩 음식이 되는거 같다. 만약 음식을 잘한다면, 다 만들어보고 포스팅도 했을텐데 아쉽다. 제품 뒷면에 나온 카레는 진짜 해보고 싶은데...

 

 

지퍼백이므로 굳이 다른 용기에 담아 둘 필요는 없을거 같다.

 

 

렌틸콩이다. 검은콩, 완두콩, 강낭콩, 메주콩 등등 익숙한 우리나라 콩과는 확실히 다른 비주얼이다. 작고 동그란 모양으로 볼록렌즈처럼 가운데 부분이 튀어 나와 있다. 아~ 이래서 렌즈콩이구나 했다.

 

 

음식을 못하는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조리법은 삶기다. 아주 간단하다.

1. 렌틸콩을 2~3번 정도 씻는다. 쌀 씻는 방법과 비슷하다.

2. 검색을 해보니, 체에 물기를 제거한다고 하던데, 귀찮다. 그냥 냄비로 직행했다.

3. 렌틸콩 1 : 물 3 비율로 냄비에 넣고, 끓인다.

4. 물이 서서히 끓기 시작하면, 중간불로 낮추고 냄비뚜껑을 반 정도 열어놓은 상태로 20분 정도 삶아준다.

5. 20분 후 가스불을 끄고,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다.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 식으면 통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요건(↑) 점심에 먹기위해 작은 통에 담은 모습이다.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맛이겠지. 간을 하지 않았는데, 적당히 간이 되어 있다. 식감은 껍질이 있어 살짝 걸리긴 하지만, 물렁하니 잘 넘어간다. 팥맛이 난다고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다. 콩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고 하더니, 진짜 안 난다. 콩밥을 싫어해 콩을 빼고 먹었던 1인인데, 요건 그냥 이것만 먹을 수 있을거 같다.

 

그런데 매일 이렇게 먹는다면 질릴 수 있을거 같아, 여기에 오이나 파프리카를 넣거나, 요거트도 넣거나, 삶은 계란을 넣거나 하는 방법으로 나만의 아주 간단 레시피를 만들어야겠다.

 

 

그리고 가장 심혈을 기울리고, 가장 많은 돈을 투자한 요녀석, 다이어트 마스터 12.8이다. 이걸 먹으면 12.8kg가 빠진다고 하고, 허리는 6,37인치가 감소한다고 한다. 와일드 망고 종자추출물로 인체적용 시험까지 했다고 한다. 매번 요런건 사고, 먹고 , 성공하다가 다시 요요 오고 그랬는데, 이번에도 또 돈을 쓰고야 말았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고 하지만, 내가 바로 제품에 딱 어울리는 1인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과감히 구입했다. 아니면 "다시는 이런거 안 사"이러면서 또 후회하겠지. 10주 후 나의 달라진 모습을 상상하면서, 다이어트는 롸잇나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