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여행이 다 좋은 법은 없잖아요. 성읍민속마을의 아쉬움을 돈내코 원앙폭포가 해결해줄거라 생각했습니다. 숙소인 디아일랜드블루 호텔 근처에는 천지연폭포라고 유명한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그런데 남들 다 가는 관광 명소는 이상하게 싫더라구요. 그래서 용두암도 안 갔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숨은 비경을 찾았더니 돈내코 원앙폭포가 나오더라구요. 숙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아침에 갔다가 비가 내리고 있길래 오후에 다시 오자고 해서 왔는데, 그런데... (사진은 소니 nex-3n으로 촬영했습니다.)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역시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곳이더라구요. 주차장이 텅텅 비어 있네요. 아싸~ 이런 곳에 와야 제대로 관광을 하는거야 하면서 내렸습니다. 그녀들에게 여기 진짜 좋은 곳이야 하면서 엄청 자랑을 했거든요.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큼지막한 현수막을 보면서, 그냥 주의하라고 걸어둔거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태풍 너구리가 오지 않았으니, 갈 수 있을거야 하면서 성큼성큼 걸어갔습니다.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돈내코 원앙폭포 입구의 나무목재길은 우리나라 처음으로 친환경공법으로 설치된 곳이라는 저 안내판을 보니, 숨은 비경이 맞을거야 하면서 혼자 신나서 걸어갑니다. 그리고 이 곳은 한라산 천연보호구역이라고 하더라구요.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어라, 여기가 범죄현장인가? 아니면, 왠 테이프를 이렇게 칭칭 감아 놓았지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못 들어갑니다. 어제 비가 많이 와서 출입금지 됐어요"라는 소리가 들려왔어요. 이런 날벼락이... 오늘 우리의 일정은 왜 이런걸까요? 좀 전에 남자 2명이 몰래 안으로 들어가던데, 우리도 그냥 들어갈까 하다가 포기했어요. 사고라도 나면 안되니깐요. 그낭 갈까 하다가,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길래 내려가봅니다.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내려가는 길이 가파르고 좀 무섭더라구요. 일행 중 한명은 차에 있겠다고 하더니 따라오지 않고, 둘이서만 아래로 내려갑니다. 솔직히 을씨년스러웠고, 축축했고, 암흑으로 빠지는 기분이 들어 카메라를 맡기고 내려가지 말까 하다가 걍 내려갑니다.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아마도 이 곳은 폭포 아래쪽인거 같아요. 물안개가 스멀스멀 피어오르고 딱 전설의 고향 분위기네요.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비가 많이 왔다고 하는데, 물이 별로 없죠. 그냥 무시하고 폭포까지 갈걸 그랬나봐요.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물은 이렇게 아래로 아래로 흘려 내려가네요. 물은 아래로 가지만, 우리는 위로 올라가야만 해요.

 

 

제주도 돈내코 원앙폭포

내려갈때보다 올라가는게 더 어렵네요. 이끼 낀 돌계단을 오르니, 엄청 힘이 드네요. 얼마 되지 않은 거리였는데, 엄청 긴장을 했는지 온 몸은 땀으로 샤워를 했더군요. 그런데 땀보다는 시꺼먼 산모기에게 저의 맑고 깨끗한 피를 빼기고 말았어요. 그냥 남들 다가는 천지연 폭포를 갈걸 그랬나봐요. 괜히 숨은 비경을 찾다가, 진짜 숨어버렸네요. to be continue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