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도화동 수퍼 마포점

수프가 끼니가 될 수 있다고 했으니 또 먹으러 간다. 수프전문점이지만 이번에는 샌드위치에 집중을 했다. 왜냐하면, 콤보의 비밀을 밝히고 싶어서다. 비밀까지는 아니지만, 메인을 뭘로 하는냐에 따라 가겨 차이가 있다.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에 있는 수퍼 마포점이다. (혹시나 해서 수퍼마켓 아니고 슈퍼마켓이다.)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에 있는 수퍼(SOUPER) 마포점

영업시간은 10시부터 21시까지이며 휴무일은 월요일이다. 혼밥러에게 수퍼가 좋은 점은 브레이크타임이 없다. 고로 느즈막에 가서 한가로운 분위기에서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커다란 원탁테이블이 가운데 뙇!

반 셀프 시스템이라고 할까나? 주문은 카운터에서 식기 반납과 물은 직접 해야 하지만, 음식이 나오면 셀프가 아닌 직원이 가져다 준다. 지난번에는 대기를 해서, 이번에는 대놓고 늦게 갔다. 원탁 테이블에 먹고 있던 일행이 나가자 마자, 후다닥 찰칵. 나만의 공간인듯 아닌듯 암튼 한가로운 분위기에서 늦은 점심을 먹는다. 

 

콤보의 비밀을 풀었다~

콤보는 수프와 샌드위치로 나뉜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콤보 가격이 나와 있지 않다. 지난번에는 만원 초반대였는데, 이번에는 15,500원이 나왔다.

점심 가격치고는 살짝 과해서 직원에게 물어보니, 콤보에 따라 수프와 샌드위치 가격은 그대로, 여기서 추가되는 샌드위치와 수프가 5천원이란다. 고로 샌드위치 콤보로 베이컨 가지 샌드위치(10,500원)와 초리조 라자냐 수프(5,000원)를 하니 15,500원 나온다. 

 

수퍼 마포점 베이컨가지샌드위치와 초리조라쟈냐수프 등장이요~
초리조 라자냐 수프
한꺼번에 먹어야 하는데 수프라서 자동 분리!

라자냐를 수프로 먹는다? 어색할 줄 알았는데 나쁘지 않다. 라자냐 면과 속을 함께 먹어야 하는데, 국물이라서 자동분리되는 건 어쩔 수 없다. 메뉴판에 매콤한 초리조라고 나와 있어서 살짝 졸았다. 매운맛에 약한 1인이라 걱정을 했는데, 여기서 매콤은 감칠맛이랄까?

입맛을 살려줄 뿐 전혀 맵지 않다. 하얀 녀석(?)은 리코타 치즈인데, 수프가 워낙 강해서 치즈 맛은 그닥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전체적인 조화는 매우 좋다.

 

베이컨 가지 샌드위치

수프 콤보를 주문하면 샌드위치는 반만 주는데, 샌드위치 콤보는 다 준다. 지하철 샌드위치는 반만 먹어도 든든하지만, 수퍼는 반만 먹으면 겁나 아쉽다. 베이컨 가지 샌드위치는 토마토 페이스트와 파마산 위에 구운 베이컨과 가지가 올린 담백한 샌드위치라 메뉴판에 나와 있다. 

가장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채소는 어린잎과 루꼴라이며, 베이컨은 얇아도 본연의 맛을 굳건하게 가지고 있다. 하지만 가지는 얆기도 하지만 강한 녀석들이 많아서 주눅이 들었나 보다. 수프 전문점인데 샌드위치가 더 맘에 드는 거, 쉿 비밀이다. 

 

샌드위치 먹고 바로 수프 먹고 아주 좋은 루틴이다. 김치없이 밥을 못 먹는 1인이지만, 초리조와 토마토때문인지 김치가 생각나지 않는다. 얼음 동동 아메리카노를 함께 해도 좋을 듯 하나, 욕심쟁이 초리조 라자냐 수프는 혼자서도 충분하다고 완벽하게 디펜스를 하고 있다. 

 

열심히 샌드위치를 먹는 중, 문득 이 빵은 무슨 빵인가? 궁금해졌다. 빵만 먹어보니 우선 따끈하고, 꽤나 쫄깃하다. 느낌적인 느낌은 치아바타 같은데 아닐 수도 있어 직원에게 물어보니 치아바타가 맞단다. 

 

왼쪽은 초리조 라자냐 수프 오른쪽은 지난 번에 먹은 칠리 콘 카르네 수프다. 둘 다 토마토가 들어 있지만, 하나는 이타리아, 다른 하나는 멕시코다. 때깔에서 느껴지듯, 맛은 칠리콘카르네가 진하다. 

참, 수프는 치아바타나 푸실리, 밥을 사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하지만 초리조 라자냐 수프에는 면이 들어 있어 사리 추가는 딱히 안해도 된다. 대신 리코타 치즈 추가를 하고 싶다.

 

남길 이유가 없으니 알뜰하게 다 해치웠다. 테이블에는 올리브오일과 후추 그리고 소금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더하면 된다. 전문점이니 수프는 당연히 좋은데, 샌드위치까지 좋다니 이건 반칙이다. 김치없이 밥을 못 먹는 1인이지만, 가끔은 요런 외쿡 느낌도 괜찮다.

2023.03.06 - 수프도 끼니가 될 수 있어~ 도화동 수퍼(SOUPER) 마포점

 

수프도 끼니가 될 수 있어~ 도화동 수퍼(SOUPER) 마포점

도화동 수퍼(SOUPER) 마포점 수프는 식욕을 돋우기 위해 먹는 전채요리이지 주인공은 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한끼 식사로 충분할 뿐만 아니라 겁나 든든하다. 수프는 끼니가 될 수 없다고

onion0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