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그동안 서울역에서 기차만 잡았다면, 11월 26일은 기차도 잡고, 잡(JOB)도 잡을 수 있다. 왜냐하면 서울역이 청년 구직자를 위한 채용박람회장으로 변신을 하기 때문이다. 코레일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역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중소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이여! 내일(JOB)을 잡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두 기관이 뜻을 모아 마련했다. 코레일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우수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하며, 채용 규모는 100여명이라고 한다. 좀 더 많은 인원을 뽑았으면 좋을텐데, 살짝 아쉽긴 한다.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 장소가 플랫폼은 아니겠지.

박람회에서는 기업별 1:1 면접 및 채용과 인사지원서 컨설팅 그리고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키포인트는 지금부터다. 참가기업과 구직자 간 사전매칭을 통한 당일 채용면접이 진행된다고 한다. 



박람회 장소는 서울역 3층이다.

코레일 협력사인 삼익물류, 의왕ICD, 한일, 이건산전, 삼영기계, 씨에스아이엔테크, 앤터플, 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이 참여해 사무직, 생산직, 개발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외 참가 중소기업은 게임게이트, 씨엠랩, 갤러리에이엠, 경인디엔지, 디지털프로그, 스마트큐브, 시너지미디어, 신우유비코스, 엠앤와이즈, 여심서울, 이지렌탈, 제이더블유아이앤씨, 제이브라더스, 제이피케이코리아, 크리스피, 호로록푸드, 화영, 메디컬랩, 스콥정보통신, 스탭스, 정보와기술, 주식회사 정글이다.


채용박람회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bcjob.or.kr) 또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역에서 하는 채용박람회이니,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 오는 분들도 많을 거 같다. 청년 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접근성이 좋은 철도역에 채용박람회를 준비한 코레일, 아주 칭찬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