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혼자하는 여행에서 최고의 친구는 바로 음악이다. 여행지에 맞춰 음악을 미리 선별하고, 도착과 동시에 내 눈은 멋진 풍경을, 내 귀에 흐르는 음악은 그 풍경을 더 멋지게 만들어 준다. 선별한다고 하지만, 늘 듣는 음악은 정해져 있다. 최신 음악보다는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듣는 올드팝이 그것이다. 이번 나들이와 함께 했던 친구 중 가장 계동골목길스러운 노래는 아마도 John Denver의 Take Me Home, Country Roads가 아닐까 싶다.

 

드라마나 예능 그리고 교양 프로에서 배경음악으로 많이 사용되어 귀에 친숙한 노래이지만, 계동에서 듣는 존 덴버의 노래는 정말 몸에 딱 맞는 옷처럼 그렇게 계동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 앞으로 John Denver의 Take Me Home, Country Roads를 듣게 된다면, 자동적으로 계동골목길이 생각날거 같다.

 

(출처 - 다음검색)

존 덴버 (John Denver, 1943년 12월 31일~1997년 10월 12일)는 미국의 가수이다. 본명은 헨리 존 도이첸도르프 주니어(Henry John Deutschendorf, Jr.)이다. 1970년대에 고향을 그리는〈Take Me Home, Country Roads〉와 아내에 대한 사랑을 노래한〈Annie's Song〉으로 인기를 얻었다. 1982년에는 세계적인 성악가 플라시도 도밍고와 함께〈Perhaps Love〉를 불렀으며, 그밖에도 〈Rocky Mountain High>,〈Sunshine on My Shoulders>,〈My Sweet Lady>,〈Love Again〉등을 발표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다. 1997년 10월 12일 경비행기를 조종하다 캘리포니아 주 몬터레이 만 인근에서 추락하여 사망하였다. 향년 53세. (출처 - 위키백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