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이폰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어릴적, 삼촌이 가져오는 스포츠신문을 기다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제발 그 곳이 깨끗하길 바라면서 말이죠. 바로, 심심풀이 땅콩처럼 잼나게 즐길 수 있는 숨은그림찾기 때문이었죠. 스포츠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시절이라, 숨은그림찾기를 할 수 있는 페이지만 달라고 했었죠. 가끔 누군가가 먼저 빨간색 볼펜으로 흔적을 남기게 되면, 울며불며 앙탈을 부렸던 기억이 나네요. 예전 숨은그림찾기가 그대로 아이폰겜으로 재탄생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입니다. 이제는 볼펜으로 체크할 필요도 없이 그저 손가락으로 터치만 하면 되네요.

 

 

아이폰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아직 초반이라, 오즈 캐릭터이네요. 계속하다보면, 골드가 생기는데 그걸로 열쇠로 잠겨있는 저 캐릭터들을 살 수 있습니다. 오즈는 추가 점수나 골드가 많지 않으니, 다른 캐릭터를 구입해 게임을 하면 더 좋습니다. 페이지가 바뀔때마다, 게임을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므로, 기억해 두었다가 원하는 캐릭터로 옮기세요. 그리고 마술봉은 10분마다 생성되므로, 다른 게임에 비해 짧은 시간이 참 좋네요. 그리고 최고 점수를 내거나, 레벨 업이 되면 마술봉을 채워주니깐, 마술봉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아요. 아이폰에서 시간 설정을 조절해도 마술봉이 생기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자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어릴적 했던 그 숨은그림찾기랑 똑같죠. 위에 보이는 5가지를 그림에서 찾아서 터치만 하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이 작은게 이렇게나 큰 단점인지 몰랐네요. 손가락으로 드래그를 하면 확대가 되긴 하지만, 이리저리 왔다갔다 해야 하니, 시간이 부족하네요. 더불어 숨어 있는 그림이 5개가 아닙니다. 다른 그림도 있는데, 그걸 터치하게 되면 해골 표시가 나오면서 시간이 단축된답니다. 그러니깐 5가지를 잘 기억해 두었다가 터치하세요. 그리고 4초안에 다른 그림을 찾게 되면 콤보가 되어 추가 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이번에 이런 그림도 있네요. 왼쪽에 보이는 3개의 아이템들은 게임을 도와주는 것으로, 저는 주로 돋보기 아이템을 사용한답니다. 꼭 하나를 못찾아서 시간을 허비하게 되어버려서요. 참, 생각하고 있던 그림과 숨어 있는 그림이 살짝 다를 수 있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아이폰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6레벨이 되었네요. 보상으로 금도 받고 점수도 올라가는데, 금은 더 나은 캐릭터를 사기위해 잠시 모아두었야겠어요. 모르고 무조건 돋보기만 구입했는데, 캐릭터에 대한 내용을 알고 나니깐, 아깝더라구요.

 

 

아이폰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숨은 그림을 찾아 터치를 하면, 체크가 되면서 찾은 아이템의 글씨는 희미하게 보입니다. 5개를 한꺼번에 다 찾는게 좀 어려워서, 2개를 먼저 찾고 3개를 찾는 방법으로 콤보를 유도하고 있어요. 운이 좋으면 5콤보가 되기도 하던데, 아이폰 화면이 작은 이유로 좀 힘드네요.

 

 

아이폰겜 마스코와 숨은그림찾기

그냥 숨음 그림만 찾으면 지루하겠죠. 하다보면 못된 녀석이 나옵니다. 이미지처럼 비눗방울이 나오면 손가락으로 문질러주면 되고요. 물레방아가 나올 경우는 손가락으로 돌리고 돌리면 물로 잠겨있던 화면이 다시 나옵니다. 아 그리고 제일 짜증나는 지렁이 같은 녀석들이 나오는데요. 고건 하나하나 터치를 해줘야 해요. 요게 시간을 마구마구 먹는 나쁜 눔이랍니다.

 

 

진짜 심심풀이 땅콩처럼 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마술봉이 없다고 막 애태울 필요도 없고, 그저 지루하고 따분할때 아무 생각없이 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그런데 이거 은근 승부욕을 자극시키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꼭 한개를 찾지 못하는 이유는 뭔지... 마스코의 숨은그림찾기, 아날로그가 디지털 속으로 풍덩 잠수한거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