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의문의 사건 - 숨은 그림 찾기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

겨울왕국 아이폰겜인 FROZEN free fall의 새로운 시즌을 기다리면서 뭐 다른 게임이 없을까해서 앱스토어를 이 잡듯 꼼꼼히 뒤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싸우는 게임은 전혀 못하고, 키우는 게임은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하기에 피하고 있어, 할만한 겜이 그리 많지 않더군요. 캔디크러쉬사가, 애니팡2, 겨울왕국 같은 비슷한 게임만을 찾게 되어 이번에는 좀 다른 녀석을 즐기고 싶어, 게임 순위를 한참 보던 중 숨은그림찾기 : 미스터리 범죄 월드게임이라는 앱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숨은그림찾기라면 예전 스포츠 신문의 그 숨은그림찾기인가 싶어, 바로 설치를 터치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보니, 미드 CSI의 게임버전인가 싶네요. 확인은 안해봤지만, 전혀 상관 없겠죠. 그냥 포맷이 비슷한거겠죠.

 

 

의문의 사건 - 숨은 그림 찾기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

게임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어떤 범죄 사건이 발생합니다. 제가 설정한 캐릭터가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제가 하는 일은 그 사건이 해결되도록 단서를 찾아주고, 풀어주는 일을 하면 됩니다. 숨은그림찾기는 바로 사건 해결에 필요한 단서와 별을 구하기 위해 필요한 일이죠. 이제 첫 사건을 하고 있는데, 어려움은 없는데 숨어 있는 그림을 찾는 탁월한 시력이 필요하네요.

 

 

의문의 사건 - 숨은 그림 찾기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

이 겜은 이름이 참 많습니다. 어플명은 의문의 사건으로 되어 있고, 앱 스토어에서 찾을땐, 숨은 그림찾기 :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이니깐요. 이름은 많지만, 그냥 쉽게 숨은그림찾기라고 하는게 가장 좋을거 같네요. 자 그럼 숨은그림찾기를 해볼까요? 플레이를 터치하면 됩니다. 그런데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번개 30개가 필요합니다. 이 번개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생성되는데, 개당 2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즉, 플레이를 한번 하기 위해서는 1시간이 걸리네요. 30분의 하트 생성보다 더 기네요. 여기서 이 겜의 단점이 바로 나타납니다. 뭐 좀 하려고 하면 번개가 부족하기에, 대단한 인내심이 필요하게 됩니다. 겨울왕국 겜처럼 시간을 조정하면 번개가 생길까 했는데, 여기는 고런 꼼수가 안 먹히네요. 즉, 시간이 될때까지 무조건 기다려야 합니다.

 

 

의문의 사건 - 숨은 그림 찾기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

숨은그림찾기라고, 숨어 있는 그림을 찾는게 아닙니다. 그냥 다 보입니다. 그런데 워낙에 많은 그림들이 있어, 찾기가 쉽지 않네요. 어릴때 했던 스포츠신문의 숨은그림찾기는 진짜 숨어 있는 그림이었는데, 요건 다 보여줍니다. 그러나 찾는게 쉽지 않아요. 몇번 하다보면 쉽게 찾게 되지만, 초반은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리고 찾으라고 지정한 단어와 그림이 제가 생각했던거랑 일치하지 않아 낭패를 볼때도 있죠. 한번의 터치로 제대로 모든 그림을 다 찾게 되면 보너스 점수를 받게 되지만, 한번의 실수로 그 점수가 날아갈 수도 있답니다. 힌트를 터치해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만큼 점수는 떨어집니다.

 

 

의문의 사건 - 숨은 그림 찾기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

보너스 점수를 받아, 620,000점을 받았네요. 힌트는 사용해서 점수는 없고, 1분 안에 다 찾아서 시간 보너스를 받게 되었네요. 같은 장면을 6번 정도 반복하니, 나온 결과입니다. 여러번 하면 어디에 어느 그림이 있는지 기억하게 되니깐요. 첫번째로 했을땐, 2분은 그냥 훌딱 넘겼죠.

 

 

의문의 사건 - 숨은 그림 찾기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

숨은 그림을 찾아 별을 구하게 되면, 사건을 푸는데 사용하면 됩니다. 용의자와 대화를 하거나, 단서를 해결하는 일에 별 한개가 꼭 필요하니깐요. 이렇게 하다보면 사건이 해결되고 범인을 찾게 됩니다. 단서를 풀때, 퍼즐을 하거나 단어 조합으로 새로운 단어를 찾는 몇가지 일을 해야 하지만요. 그리 어렵지 않으니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의문의 사건 - 숨은 그림 찾기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

12시즌까지 있네요. 현재 1 사건을 하고 있어, 언제쯤 마지막 사건을 하게 될지 모르지만, 지루할때 틈틈이 할만한 게임이네요. 일반적인 숨은그림찾기만 있는게 아니라, 범죄사건과 결합해서 스토리까지 있는 미스터리 범죄 월드 게임입니다.

 

 

하다보니, 이 게임의 가장 큰 단점은 앞에서도 말했지만, 시간이 문제네요. 2분만다 번개가 생겨 좋긴 하지만,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30개의 번개가 필요하므로 1시간을 기다려야 하고, 숨은 그림을 빨리 찾지 못하면 그만큼 별 생성이 더디게 되니, 다시 번개가 충전되기만을 기다려야 합니다. 무제한으로 번개를 받을 수 있는 꼼수도 없어, 게임 중독은 절대 될 수는 없을거 같아요. 그 전에 성격파탄자(?)가 되지 않을까 싶지만요. 더불어 아이폰 화면이 넘 작네요. 화면이 커야 그림도 쉽게 찾을 수 있을텐데, 화면이 작으니 확대를 해야하고 그러다 실수로 터치를 해버리니깐, 별 얻기가 진짜 하늘에 별 따기만큼 힘드네요.

 

 

 <관련글>

FROZEN free fall - 겨울왕국이 겜 속으로~ (아이폰에서 하트 무제한 받기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