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올레TV_명탐정코난

 

시작하기 엄두가 안나는 만화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명탐정 코난인데요. 이 녀석은 도대체 언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는건지, 벌써 18년째를 맞이하고 있는데 여전히 초등학생의 모습으로 살고 있으니 말입니다. 추리물을 좋아하기에 만화책으로 몇 번 읽었지만, 보다보면 비슷한 포맷으로 지루해지기 일쑤, 읽다 포기하고 그러다 다시 읽고 또 포기하고 그리고는 안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올레TV에서 1기부터 11기까지 볼 수 있기에, 다시한번 도전해 봤습니다. 1기부터 볼까 하다가, 역순으로 시작하기로 했죠. 11기부터 말입니다. 현재 11기, 10기, 9기까지 보고, 별루 지루하지 않기에 정주행을 하기로 맘 먹고 1기로 점프했습니다. 그러나 역시 살짝 지루하네요. 잠 들기 전 자장가가 따로 필요 없을만큼 말입니다.

 

올레티비에서 전체 시리즈를 다 볼 수 있습니다. 현재 12기까지 나왔다고 하는데, 올레tv에서는 11기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11기 하편과 괴도키드 등 몇 가지 영상은 유료라는 사실, 알려드릴게요. 꼭 잼나 보이는건 유료네요. 아직 볼 시리즈가 많으니, 유료는 생각 좀 해보고 볼까 합니다. 그럼 코난과 함께 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보도록 하죠.

 

 

올레TV_명탐정코난

우리의 귀여운 명탕정 코난압니다. 진짜 이 녀석은 언제쯤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올까요? 돌아오는 순간 시리즈가 끝이 나서 그런건지, 남도일이 되어도 다른 느낌으로 만들 수 있을텐데, 여전히 초등학생 1학년입니다. 나이도 먹지 않고, 변하지도 않고, 암튼 이 모습 그대로 불로장생하고 있죠. 도매니저처럼 혹시 외계인???

 

 

올레TV_명탐정코난

코난의 원래 모습인 남도일, 명탐정이죠. 껄렁껄렁해 보이지만, 추리 하나는 기가 막히죠. 아버지는 유명한 추리소설 작가에, 어머니는 미인대회 출신이니, 모든 걸 다 갖춘 진짜 다재다능한 녀석이죠.

 

 

올레TV_명탐정코난

코난고 함께 살고 있는, 유미란!! 알만도 하건만, 여전히 코난과 남도일의 관계를 모르는 여성이죠. 운동신경이 좋아, 가끔 코난을 지켜주기도 하고, 코난 옆에서 든든하게 지켜주는 엄마같은 캐릭터입니다. 술과 여자를 좋아하는 아버지때문에 골치가 아프지만, 변호사 엄마의 유전자로 인해 기억력 하나는 좋답니다. 일편단심으로 남도일만을 그리면서 좋아하는 유미란입니다.

 

 

올레TV_명탐정코난

코난이 남도일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든든한 조력자, 브라운 박사입니다. 늘 실패만 하는 발명가이지만, 코난을 위해서는 최고의 발명품을 개발해내죠. 마취총 시계, 번개신발, 최첨단 안경까지 말이죠. 가끔 코난이 추리를 할때 자신의 목소리를 서슴없이 빌려주는 코난 하나만 바라보는 듬직한 박사님이시죠.

 

 

올레TV_명탐정코난

박사님이 몰고다는 차, 알고 보니 폭스바겐의 비틀이네요. 어느 시리즈에서 코난이 박사님 차는 풍뎅이를 닮은 비틀이라고 하더군요. 폭스바겐이 이 만화의 스폰서인지는 모르지만, 매회마다 나오는 박사님의 전용차입니다. 

 

 

올레TV_명탐정코난

코난의 또래 친구들인 뭉치, 세모, 아름이 입니다. 어린이 탐정단이라고 코난과 함께 추리를 하려고 참 노력은 많이 하는데, 대부분 코난이 다 하죠. 그러나 코난의 추리에 도움이 되는 행동이나 말을 해주는 고마운 녀석들입니다. 코난이 검은 조직으로부터 들키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 녀석들이 필요하겠죠.  

 

 

올레TV_명탐정코난

검은 조직이었다, 언니의 죽음으로 코난처럼 어린아이로 변해버린 장미. 그녀는 스스로 어린아이가 됐죠. 검은조직에 걸리면 죽음뿐이니깐 어쩔 수 없는 최선의 선택 같아요. 똑똑한 그녀이기에 코난의 추리를 먼저 알아내기도 하고, 어린아이가 된 후에는 브라운 박사와 함께 살고 있답니다. 코난을 좋아해서 미란이를 살짝 질투하는거 같지만요.

 

 

올레TV_명탐정코난

잠자는 유명한 탐정, 유명한. 참, 이름하나 끝내주게 지은거 같아요. 원래 이름은 코고로인가요. 진짜 엉성한 추리 실력이지만, 코난으로 인해 명탐정이 되는 고생은 코난이 다 하고 칭찬은 혼자 다 독차지 하는 인물이죠. 술과 여자, 도박을 좋아하지만, 가끔 보면 인간성도 있고, 떨어져 살고 있는 아내를 여전히 사랑하는거 같고, 코난 때문에 징징대지만 그래도 그 녀석과 여전히 함께 살고 있는 은근 맘씨 좋은 아저씨랍니다.

 

 

올레TV_명탐정코난

유명한 탐정의 진짜는 바로 코난이죠. 마취총으로 재워놓고, 목소리 변조해서 기가 막힌 추리 실력을 보여주고 있죠. 마취총을 사용하지 못할때는 단서를 주려고 엄청 노력하는데 엄청 못 알아 듣죠. 한심한 탐정이지만, 코난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명탐정 유명한이랍니다.

 

 

올레TV_명탐정코난

미란이의 엄마 아빠인, 노애리 변호사와 어린 시절 유명한 탐정의 모습입니다. 별거 중이지만, 여전히 서로를 사랑하고 있는 둘이죠.

 

 

올레TV_명탐정코난

코난이 남도일임을 알고 있는 또 한명의 인물, 지방에서 고등학생 탐정으로 유명한 인성이와 그의 여자친구. 남도일과 유미란과 같은 관계라 할 수 있죠. 이 녀석 추리 실력도 코난 못지 않은데, 주인공이 코난이니 코난이 더 낫다고 봐야겠죠.

 

 

올레TV_명탐정코난

명탐정 유명한이 없을때, 잠자는 명탐정이 되는 보라. 미란과 도일의 고등학교 친구이자 재벌집 딸이지만, 참 소박해 보이는 그녀, 이용당하는지도 모르고 자신의 추리 실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그녀입니다.

 

 

올레TV_명탐정코난

코난이 다 추리하면 이 사람들은 왜 필요할까 싶지만, 코난과 함께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형사들입니다. 콜롬보가 아닌 골롬보 형사와 항상 코난의 밥이 되는 신형사 그리고 오형사 등등입니다. 신형사와 오형사는 나중에 서로 좋아하게 되더군요. 그래도 믿음직한 캐릭터랍니다.

 

 

올레TV_명탐정코난

괴도 루팡과 같은 캐릭터인, 괴도 키드입니다. 도둑이지만, 완전 스타죠. 변신에 능하고, 항상 하늘을 날아다니는, 신출귀몰 캐릭터입니다. 보라가 엄청 좋아하는 캐릭터죠. 실은 저도 코난 다음으로 맘에 드는 캐릭터랍니다.

 

 

올레TV_명탐정코난

괴도 키드가 나오면 항상 함께 나오는 키드를 잡기 원하는 형사와 재벌 아저씨. 빠져나갈 구멍도 없이 철두철미하게 작전을 세우지만, 항상 당하기만 하는 캐릭터들이죠. 바보같이 당하는 모습이 어쩜 그리 실감나는지 키드와 이 사람들이 나오는 시리즈는 참 잼나요.

 

 

올레TV_명탐정코난

검은 조직을 잡기 위해 FBI까지 나오네요. 1기 시리즈에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이지만, 정주행 중이니 곧 나오겠죠. 시리즈 마다 검은조직에 대한 에피소드가 나오긴 하는데, 매번 깔끔한 결말이 없어서 참 아쉽네요.

 

 

올레TV_명탐정코난

검은조직, 대체 너희들은 누구니? 왜 코난은 총을 사용하지 않고, 약을 사용했니. 니들은 아니? 남도일이 코난이란 사실을 말이야. 무지 똑똑하고 무서운거 같지만, 여전히 코난에 대한 진실을 모르는 녀석들이죠.

 

 

올레TV_명탐정코난

현재 12기까지 나왔다고 하는데, 1996년 제작을 하고 지금까지 18년이 흐르고 있는데, 코난은 여전히 초등학생이며, 여전히 남도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죠. 명탐정 코난의 마지막 회가 궁금하지만, 아무래도 지금과 같은 내용으로 흘려가겠죠. 진짜 내가 만화를 끊기 전에는 마지막회를 볼 수 있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