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탱글쫄깃한 식감은 아니지만, 냄비 속 가득 보물찾기하듯 숨어있는 녀석(?)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솔솔하다. 우동인데 마치 손칼국수같았던 냄비우동, 뜨끈함에 얼었던 몸과 마음이 따땃해졌다. 담백, 달달했던 그 맛, 이촌동에 있는 수락우동이다.



오후 3시가 지난 시간, 어쩜 그리도 다 브레이크타임인지, 이래서 밥때를 놓치면 안된다고 하나보다. 영업을 하고 있는 식당을 찾기 위해 두정거장을 걸었다. 혹시하고 가보면, 역시나 문이 잠겨있다. 하염없이 걷다가는 끝도 없을 거 같기에,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위해 길을 건너던 중, 마지막으로 혹시나 하는 심정으로 다가갔다. 여기까지 오면서 봤던 우동집들은 죄다 브레이크 타임이었으니, 당연히 그럴 줄 알았는데 문이 열렸다. 밥 먹을 수 있나요 라고 물어보니, 앉으란다. 요 사진은 주문을 하고 사진촬영 양해를 구한 후에 나와서 찍은거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곳이다. 방송에 나온곳을 딱히 좋아하지 않지만, 갈데가 없으니 어쩔 수 없다.



방송때문일까? 당분간은 브레이크 타임없이 영업을 한다고 한다. 자리에 앉고 우선 목부터 축인다. 



처음 왔을때는 첫번째 메뉴를 주문하는게 가장 현명하다. "냄비우동(10,000원) 주세요."



여름에는 우동 면발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붓카케나 자루우동을 주문했지만, 겨울이니깐 뜨끈한 국물우동이다. 



뜨끈하다 못해, 입천장이 홀라당 뒤집어질 거 같다.


바글바글~ 넘칠 거 같기만 할뿐, 절대 넘치지 않는다. 가격이 좀 나가는데 했는데, 음식을 보자마자 인정을 했다. 뭐가 들어있는지 아직은 모르지만, 뭐가 됐든 무지 많이 들어있는 거 같다.



입천장 데이기 딱 좋은 뜨거움이다.


야채튀김 하나, 오징어로 예상되는 튀김이 또 하나 들어있다. 바삭함보다는 눅눅함 그리고 튀김 기름이 국물에 흘려흘려 고소함이 증가했다.



달달한 향이 났던 이유는 아무래도 표고버섯때문인 듯 싶다. 그리고 우동에 빠져서는 안되는 유부도 들어있다. 푸릇푸릇 녹색 채소도 보이고, 일본식 어묵과 우리식 넙데데 어묵도 들어있다.



그리고 새우 하나. 고거 참 실하다.



한번 뒤집으니 면이 나왔다. 그런데 기존에 보던 우동 면발과는 많이 다른다. 우선 둥근 모양이 아니라, 네모다. 우동과 칼국수 그 중간 어디쯤 될까나. 



살짝 짠맛이 있기에, 맹물을 넣어 잡았다. 기름의 고소함과 과하지 않은 단맛이 잘 어울린다. 



냄비인데, 돌솥같은 냄비라 탱탱한 면발은 기대하지 않았다. 그래도 혹시나 했지만, 냅비의 뜨거움으로 인해 바삭함이 사라진 튀김처럼, 우동면 특유의 쫄깃함은 없다. 그러나 신기하게도 면이 퍼지지 않았다.  



우동인데 손칼국수 같았던 이유, 면 두께가 개성적이다.


김치가 빠지면 섭하다.


우동 국물을 잔뜩 버금은 튀김부스러기, 참 좋아한다. 물과 기름은 상극인데, 냄비우동 속 국물과 튀김 속 기름은 단짝인가 보다. 



오징어 같은 튀김이 아니라, 오징어 튀김이다.


설마 계란까지 들어있을 줄이야. 생각보다 양이 많은데 했는데, 어느새 다 먹어버렸다. 



면발의 아쉬움이 별로 생각나지 않을만큼, 건더기가 많아서 좋았다. 날이 추워지면 국물이 생각나는 건, 역시 그 뜨끈함 때문이다. 마지막까지 온기가 남아 있는 냄비우동, 겨울과 잘 맞는 음식이다.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 더 좋았던 건, 안 비밀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