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42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을 세계문화유산목록에 등재됐다.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은 경남 양산 통도사, 경북 영주 부석사, 경북 안동 봉정사, 충북 보은 법주사, 충남 공주 마곡사, 전남 순천 선암사 그리고 전남 해남 대흥사로 7개 사찰이다. 이에 발맞춰 코레일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기념으로 7곳의 사찰과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는 기차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코레일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법주사, 마곡사, 통도사, 부석사, 봉정사, 대흥사 그리고 선암사다. 이중 마곡사와 선암사, 법주사, 부석사는 가봤다. 나머지 사찰은 이번 기회에 다 가보고 싶다.




도둑떼의 소굴이었던 천년고찰 마곡사


4년 전에 갔던 마곡사, 산사로 가는 길이 예뻤던 곳이다. 마곡사는 고려 문종 이후 10여 년간 폐사되어 도둑떼의 소굴이기도 했고, 임진왜란때 소실이 됐고, 다시 또 화재를 당하고, 천년의 세월을 묵묵히 지켜온 사찰이다. 그리고 백범 김구 선생이 은거했던 일화도 유명하다. 기차여행은 마곡사부터 공주 공산성, 송산리 고분군 등 백제 후기 대표 유적인 백제역사 유적지구를 관광하게 된다. 관람 후에는 공주 특화 음식문화거리에서 자유롭게 저녁식사하며, 백제 음식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당일치기 상품으로, 가격은 75,000원 부터다.





선암사는 계절마다 한번씩 가고픈 곳이다.


봄에 가면, 천년기념물 선암매를 볼 수 있다는데, 아쉽게도 아직 못갔다.



7월에 갔던 선암사, 다시 가고프다.


선암사, 송광사, 순천만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그리고 보성 대한다원까지 순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유산을 완전정복하기 위해 당일치기가 아니라 1박 2일 여행상품이다. 송광사에서 무소유 길을 걷고, 선암사에서 야생화 다도체험을 하고, 순천만 갈대밭을 지나 용산전망대에서 노을을 만난다. 다음날은 엄청난 규모의 순천만 국가정원에 낙안읍성까지 관람을 한 후, 보성으로 이동해 대한다원에서 녹차밭의 푸르름을 만끽한다. 자유여행을 좋아하지만, 이 패키지 꽤 괜찮다. 1박 2일 상품으로 가격은 187,600원부터다.




부석사 기차여행은 부석사와 태백의 구문소를 관광한 후 V-트레인(백두대간 협곡열차)에 탑승해 백두대간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함께 관광할 수 있다. 부석사의 배흘림 기둥으로 유명한 국보 제18호 무량수전을 포함해 국보 5점, 보물 6점 등 많은 문화재가 있는 사찰이다. 갔기에, 당연히 사진이 있는 줄 알았는데 백업을 잘못했는지 사라져버렸다. 고로 다시 가야겠다. 당일치기 상품으로, 가격은 80,600원부터다.




부석사 & 봉정사 기차여행은 1박2일 일정으로 영주 부석사와 안동 봉정사를 다 가보는 상품이다. 첫날은 부석사, 구문소를 둘러보고 철암역에서 분천역까지 V-트레인을 타고 간다. 다음날은 도산서원, 월영고, 봉정사를 관광하고 점심으로 안동의 대표음식인 안동찜닭을 먹는다. 봉정사는 우리나라 최고의 목조건축물인 극락전이 있으니, 놓치면 나만 손해다. 1박 2일 상품으로, 가격은 196,200원부터다.




통도사 기차여행은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울산통도사역에 도착을 하면 된다. 반구대암각화 - 언양 알프스 시장 - 자수정 동굴나라 - 통도사 순례 그리고 다시 울산역 도착이면 끝이다. 패키지와 자유관람의 장점을 합찬 여행이라서, 하루동안 울산의 역사를 두루 느낄 수 있다. 당일치기 상품으로, 가격은 94,100원부터다.




법주사 기차여행은 국내 유일의 목조탑인 팔상전을 포함해 국보 3점, 보물 13점 등 많은 문화재를 보유한 법주사를 관광하는 상품이다. 중부권 최고의 명산인 속리산 국립공원과 대통령의 별장인 청남대까지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대흥사 기차여행은 왕복 KTX티켓, 대흥사 템플스테이 숙박으로 구성된 상품이며, 렌터카는 옵션이다. 개인에 따라 휴식형과 체험형 템플스테이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휴식형은 예불과 공양을 하며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체험형은 예불 공양은 휴식형과 동일하지만, 일지암과 두륜산 트레킹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1박 2일 상품으로, 가격은 108,400원부터다.




지역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기차여행으로 코레일 홈페이지의 세계문화유산 기차여행 기획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레일톡 앱과 전국 20개 역의 여행센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