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목 그대로 친구 동네 밥집이다. 친구가 사는 동네에 있는 식당. 친구가 아니었다면, 몰랐을 곳.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하는데, 나는 친구따라 밥집에 갔다. 동네 밥집이지만, 집밥같은 맛을 주는 곳, 장터밥집이다.



장터밥집과 두꺼비식당 중 친구가 자주 가는 곳은 장터밥집이다. 화장실이 불편하다는 것만 빼면 다 좋은데, 그것이 문제였다. 남녀공용에 쭈구려 앉아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맥주는 절대 마시면 안될 거 같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 양반다리를 해야 하는 테이블만 있다.



밥집다운 메뉴지만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들이다.



남도가 고향인 주인장의 손맛은 밑반찬에서도 충분히 느껴진다. 그때그때 달라지는 밑반찬, 참 맛깔스럽다. 근데 간이 좀 강하다. "내가 나이가 많아서 그런가? 간이 좀 쎄죠." 이렇게 말씀을 하시니, 딱히 뭐라 할 수도 없고 "술안주로는 간간한게 좋죠" 이렇게 대답했다.



첫날 갔을때, 먹은 닭육개장. 저녁을 먹고 왔는데도, 공깃밥과 함께 나온 닭개장을 보자마자 술잔이 아닌 숟가락을 들었다. 



뜨끈한 국물 속에 든 닭고기와 다양한 채소들. 술이든 밥이든 그냥 술술 들어간다. "좀 전에 밥 먹고 왔다면서..." 내 먹성에 놀란 친구는 이렇게 대답을 했고, 난 "또 배가 고프네"라고 말했다.



며칠 후 다시 찾은 장터밥집. 밑반찬만으로도 녹색이 한병은 뚝딱할 거 같다. 하지만 속도전은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메인이 나오길 기다렸다.



국물 많은 닭도리탕. 왜이리 국물이 많을까 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다.



닭도리탕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감자. 요건 푹 익어야 되므로 다시 국물 속으로 집어 넣었다.



닭도리탕 소(15,000원). 안의 내용물을 보니, 닭은 반마리가 들어간 거 같다. 닭도 아직 익지 않았으니, 좀 더 기다려야 한다. 그런데 친구가 국물을 먹는다. 아직 다 익지 않았는데, 왜 먹지 했는데 먹어보란다. 오호~ 이래서 먹으라고 했구나. 단짠단짠... 엄마가 해주는 닭도리탕과는 전혀 다른데, 계속 국물이 당긴다. 단짠단짠이 무섭다고 하더니, 이래서 그런가보다. 국물만으로도 녹색이가 술술 들어간다. 



국물에 놀라고, 고기에 놀라야 하는데, 고기보다는 국물이 더 좋았다. 퍽퍽한 닭가슴살은 알맞게 익은 배추김치와 함께 먹으니 좋다.



단짠단짠 양념을 완벽하게 흡수한 감자. 결론은 국물 > 감자 > 고기 순이었다.



남은 국물에 감자를 으깨고, 밥 한공기를 넣어 쓱쓱 볶음밥을 만들었다. 메뉴에는 없지만, 이 국물에 볶음밥은 아니 먹을 수 없기에 즉석에서 만들었다.



상큼한 깍두기를 올려서 아~함. 역시 볶음밥은 진리다.



친구가 단골이라면서 주인장이 서비스로 만들어 준 계란후라이. 계란후라이는 사랑(^^)이다.



닭고기 국물에 볶은 밥에 닭알지짐. 무슨 말이 필요할까 싶다. 



지난번에는 닭. 이번에는 돼지다. 



삼겹살은 밑반찬이 조금 다르다. 우선 고기와 함께 구울 수 있는 양파와 버섯, 김치 그리고 깻잎 장아찌와 마늘과 쌈장이 나왔다.



파채를 썰기 힘든데 요렇게 하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거 같다. 즉석에서 만들어준 파무침은 고기와 함께 먹으면 장땡.



고추장아찌 요녀석도 빠지면 안되는 법.



집밥같은 된장찌개. 오호~ 어느하나 빠지는거 없이 다 좋다. 고깃집에서 나오는 된장찌개는 작게 깍두썰기한 두부가 들어 있는데, 여기 두부는 집에서 끓인 듯 큼직큼직하다.



국내산 삼겹살을 불판에 올린다.



한번 뒤집고, 고기기름이 어느정도 나오면 김치와 양파 그리고 버섯을 올린다.



기다림은 언제나 힘들지만, 기다림이 끝나면 행복이 찾아온다. 다 됐다. 먹자.



상추에 비계가 과자가 되도록 바삭하게 익힌 고기를 올리고, 파무침과 마늘을 올리면 끝. 왼손에는 상추쌈을 오른손에는 술잔을, 성공이 이런 것일까 싶다.



된장찌개와 함께 나온 도라지무침과 나물무침을 불판에 올려서 가볍게 볶아주면, 요게 또 별미다. 밑반찬으로 나온 나물은 그냥 먹는 줄 알았는데, 친구가 제주도식이라면 먹어보라는데, 친구 말 듣기 잘했다. 돼지기름에 달달 볶아진 나물에, 고기에, 마늘 그리고 고추장아찌까지 쌈 싸먹기 딱 좋은 날이다.


친구의 단골집이자, 친구 동네 밥집인 장터밥집. 청국장과 동태찌개 그리고 갈치조림도 좋다고 하니, 당분간 다른데 가지 말고 여기만 가야 할 거 같다. 화장실까지 좋다면 더할나위 없을텐데... 참 장터밥집은 저녁 9시까지만 한다고 한다.





관련글

2016/04/04 - [고척동] 신전떡볶이 - 매장 선택의 중요성을 느끼다!!

2016/03/15 - [고척동] 행복한 밥상 해담 - 단연코 계란말이가 으뜸이지 말입니다!!

2016/02/01 - [고척동] 부산오뎅주점 오뎅집 - 어묵 퀄리티가 대단해~

2016/01/02 - [고척동] 백백분식 - 소름돋는 추억의 맛, 떡볶이 & 핫도그!!



728x90
반응형